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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마케팅 비디오 제작을 위한 3가지 팁

IDG | ID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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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비디오 소비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B2B IT 전문가들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B2B IT 마케터 역시 좋은 비디오 콘텐츠의 가치를 깨닫고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2020년 CMI(Contents Marketing Institute)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0%가 지난해 비디오를 만들었지만, 기억에 남는 비디오는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론상으로 비디오 제작은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면서, 기억에 남고 재미있고 가치를 전달하는 비디오를 만들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IDG는 마케팅 비디오 제작을 원하는 마케터를 위해 <B2B 비디오 마케팅 기초 가이드> 를 발간했다. 이 가이드에 포함된 몇 가지 주요 내용을 짚어 본다.
 
ⓒ Getty Images Bank

1. 큰 그림의 콘텐츠 전략에 일치시켜라 : IDG의 비디오 및 콘텐츠 전문가인 엘렌 패닝과 롭 오레곤과의 인터뷰를 통해 돋보이는 비디오를 제작하고, 비효율적인 비디오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특히, 비디오를 단순히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2. 목적에 따라 다양한 비디오 형식을 활용하라 : 비디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그리고 콘텐츠 형식의 선택이 메시지를 더 설득력 있게 전달하느냐 혹은 그저 그런 비디오로 남느냐를 결정한다. 어떤 비디오 형식이 가장 잘 맞을까? B2B 비디오 마케팅 기초 가이드에서는 화이트보드나 애니메이션부터 라이브 스트리밍과 화상 인터뷰까지 각 형식의 특징과 지루하지 않은 비디오를 만드는 팁까지 확인할 수 있다.

3. 플랜 B까지 철저히 준비하라 : 철저한 준비가 훌륭한 비디오를 만든다. 비디오 제작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대본 준비와 현장 점검, 준비물과 관련된 점검, 승인과 내용에 대한 확인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또한, 비디오에 출연해본 경험이 없는 사람을 위한 준비 팁도 소개한다.

B2B 비디오 마케팅 기초 가이드에는 타깃 B2B IT 의사결정권자가 구매 단계에서 해당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를 떠올리게 하는 영향력 있는 마케팅 비디오를 만들게 도와주는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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