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18 / 27

IDG Marketing Guide | 보안 솔루션

IDG | IDG.com
18 / 27
현재 보안 의사결정권자들은 정신없이 바쁘고 힘들다.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킨 데이터 침해 사고, 랜섬웨어 공격, 파일리스 악성코드와 같은 새로운 공격을 대비해야 하고, 보안 자동화 도입 같은 과업을 조율해야 한다.

여기에 매일 이메일과 회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다양한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 보안도 챙겨야 한다. 또, 국내 및 해외의 거버넌스 규제와 컴플라이언스 이니셔티브도 신경 써야 하고, 회사 내/외부의 기대 사항과 정부의 요구 사항도 관리해야 한다.

주니퍼 리서치(Juniper Research)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사이버 범죄자들로 초래되는 피해액이 330억 달러로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할 전망이다. 보안 침해로 인한 피해 비용은 엄청나다. IBM 시큐리티 및 포네몬 인스티튜트(IBM Security and Ponemon Institute)는 데이터 침해 사고로 초래되는 평균 피해 비용이 386만 달러라고 분석한다. 여기에 더해 보안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의 신뢰가 상실되는 문제 또한 고려해야 한다. 

그 결과 보안 산업이 더욱 성장하게 된다. IDC는 2022년 전 세계적으로 보안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한 지출 규모가 1,33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연평균 성장률로는 9.9%에 달한다. 가장 빠르고 크게 성장할 시장은 보안 서비스이고, 그다음은 보안 소프트웨어다. 금융권, 제조, 연방/중앙 정부 기관 등의 지출이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되지만, 모든 산업이 데이터와 직원, 클라이언트, 고객 보호 및 보안에 돈을 쓸 것이다.
 
보안 의사결정권자는 가장 새롭고 가장 혁신적인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파악해 챙겨야 한다. 이에 따라 임원들은 계속 변화하고 복잡해지는 IT 구매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것이 주요한 업무로 자리 잡고 있다. 보안 담당 임원들은 많은 조사를 통해 소속 회사의 보안 우선순위를 파악하고, 기존 벤더를 관리하고, 새로운 벤더를 찾아 벤더 풀에 포함해야 한다. 

이런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안 의사결정권자의 우선순위, 콘텐츠 소비행태, 그리고 벤더 관계 관리 방법을 알아야 한다. IDG 마케팅 가이드 - 보안 솔루션은 ‘2019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 ‘2018년 IDG 고객 인게이지먼트 조사’, ‘2019 보안 예산 우선순위 조사’를 바탕으로 보안 임원들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정리했다.
 
 
 

You ar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