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원하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3가지
Rob O'Regan | IDG.com
B2B IT 마케팅 담당자들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예술과 과학, 즉 ‘콘텐츠 마케팅’에서 꾸준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CMI(Contents Marketing Institute)의 B2B IT 부문 콘텐츠 마케팅 연구에 따르면, IT 마케팅 담당자의 85%가 콘텐츠 마케팅 성과가 1년 전보다 더 좋다고 말한다. 절반에 가까운(49%) 응답자는 콘텐츠 마케팅이 성숙 또는 세련된 단계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항상 개선의 여지는 있기 마련이다. B2B IT 마케팅 담당자들이 스스로를 차별화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고객 여정에 따라 구매자를 육성하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고객 여정은 복잡하며, 기존의 데이터 센터가 클라우드 서비스, 온프레미스 인프라, 완전히 새로운 등급의 연결된 ‘사물’ 등 점점 더 다양하고 분산된 혼합물로 변모함에 따라 이런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기존의 IT 아키텍처가 진화하면서 세일즈, 마케팅, 운영 및 HR을 포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