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노트북을 만능 툴로 만든다” 레노버 매직 베이 체험 리뷰

Brad Chacos | PCWorld 2024.01.11
노트북 PC는 휴대성을 위해 활용성을 희생한다. 노트북 컴퓨터의 설계 DNA에 새겨진 것으로, 이제는 너무나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레노버는 희생된 활용성을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있다. 노트북의 기능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노트북 액세서리인 레노버 매직 베이(Magic Bay)를 CES 2024 현장에서 직접 확인했다.
 
ⓒ Brad Chacos/Foundry

매직 베이는 표준 노트북 디자인 상단에 모듈식 확장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보통 웹캠이 있는 곳 바로 위에 위치한다. 최신 버전의 씽크북 13X/에는 이를 위한 도크가 마련되어 있으며, 강력한 자석과 포고 핀을 결합해 추가 디바이스를 쉽게 부착하고 제거할 수 있다. 데이터 연결은 USB 3.0을 사용한다. 처음 선을 보인 애드온 디바이스는 웹캠과 스피커이다.
 
ⓒ Brad Chacos/Foundry

매직 베이 스튜디오(Magic Bay Studio)는 90도 시야각, HDR 처리, 4배 디지털 줌, 자동 초점, 자동 노출, 자동 화이트 밸런스 등의 기능을 갖춘 4K 카메라를 노트북에 추가해 준다. 일반적으로 훨씬 더 많은 공간과 완전한 USB 연결이 필요한 사양이다. 멋진 카메라입니다. 또한 노트북의 기존 스피커와 함께 작동하는 2와트 스피커 한 쌍이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음성 프로필을 제공한다. 노트북에 항상 부착해 두면 부피가 훨씬 커지지만, 매직 베이 스튜디오는 쉽게 탈부착할 수 있고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이다.
 
ⓒ Lenovo

정식 출시가 확정된 것은 매직 베이 스튜디오가 유일하지만, CES 전시장에는 고급 지향성 마이크, 추가 카드 리더기, 이모티콘 전용으로 보이는 추가 원형 화면, 심지어 컴퓨터가 아닌 사용자를 위한 선풍기와 아로마 테라피 향기 스프레이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모두 포트에 올려놓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기능만 놓고 보면, US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약간 더 세련된 방법일 뿐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USB는 특별한 형식없이 이미 많은 실용적인 툴을 지원한다. 그리고 서드파티가 매직 베이 제품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레노버에 별도의 라이선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보통 시장은 단순히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하고, 가장 사용하기 쉬운 제품을 선호한다. 이런 이유로 이전에 출시된 유사한 모듈식 디자인은 모두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매직 베이스 스튜디오도 로지텍 웹캠이 할 수 있는 것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면서 가격은 더 비싸다.
 


하지만 2024년 1분기에 13X 4세대와 씽크북 16P 5세대가 새로 출시된다는 사실도 간과할 수 없다. 두 제품의 가격은 각각 1,399달러와 1,599달러로 책정되어 있으며, 매직 베이 스튜디오는 4월에 199.99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