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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인사 전문가에게 통합된 HCM 경험 제공할 것" 워크데이-삼성SDS, 파트너십 확대

편집부 | ITWorld 2023.06.22
워크데이가 삼성SD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국내 인사 전문가에게 간소화되고 통합된 HCM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6월 22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확장을 기반으로 워크데이와 삼성SDS는 새로운 시장 기회를 개척하고 양사 고객에게 한국 시장에 최적화되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삼성SDS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워크데이 구축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 7년 동안 국내 다수의 고객사를 위해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워크데이와 함께 이뤄왔다. 또 워크데이와 삼성SDS는 한 단계 더 발전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국 시장 및 고객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HCM 서비스 오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워크데이 익스텐드(Workday Extend)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한국형 HR 애플리케이션을 추가로 공동 개발 및 공급할 수 있게 해, 복리후생 등 국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SDS의 페이롤 솔루션 ‘넥스프라임(Nexprime) HCM’ 및 ‘워크데이 타임 트래킹(Workday Time Tracking)’ 솔루션과 통합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원스톱 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워크데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총괄사장인 폴 헤니건은 “삼성SDS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한국 고객에게 국내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R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삼성SDS의 기술 리더십 및 전문성과 워크데이 HCM의 결합은 급변하는 시대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양사의 고객들에게 더 큰 민첩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의 송해구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글로벌 인사 솔루션 선두 기업인 워크데이와 한국 시장에 특화된 HCM 사업을 함께 강화하게 됐다”라며, “삼성SDS는 축적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워크데이 솔루션을 한국 기업 상황에 최적화된 방법으로 구현하는 구축 서비스와 한국 특화 솔루션을 함께 고객사에 제공해 국내 기업의 HCM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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