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생성형 채우기’ 등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3.11.14
어도비가 ‘모두를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ity for All)’의 새 시대를 가속화하는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의 새로운 AI 기능을 발표했다. 

올인원 크리에이티브 앱인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생성형 채우기(Generative Fill) ▲텍스트를 템플릿으로(Text to Template) ▲번역(Translate) ▲드로잉 및 페인팅(Drawing and Painting) 등 한층 다양한 AI 역량을 추가해, 모든 스킬 수준의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뛰어난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이제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파이어플라이(Firefly)로 구동되는 크리에이티브 코파일럿(co-pilot) 기능인 '생성형 채우기'를 사용해 간단한 묘사만으로 이미지에 사물이나 사람을 쉽게 삽입, 제거 및 교체할 수 있다.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Firefly Design Model)에 기반한 생성형 AI 기능인 '텍스트를 템플릿으로'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텍스트 설명만으로 편집 가능한 템플릿을 생성할 수 있다. 

45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번역 기능은 콘텐츠를 현지 언어로 변환하는 시간을 절약한다. 새로운 드로잉 및 페인팅 기능에는 목탄, 연필, 수채화 텍스처의 50여 가지 다색 페인트 및 장식용 브러시가 추가됐으며, 교육용 익스프레스에는 학생용 드로잉 템플릿이 보강돼 꽃이나 하트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간단하고 빠르게 디자인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는 상업적 용도로 안전하게 설계된 생성형 AI를 통해 전 세계 개인과 기업이 아이디어를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캠페인으로 전환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학생부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소상공인, 대기업에 이르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익스프레스를 활용해 소셜 콘텐츠와 영상, PDF, 디지털 카드, 전단지, 서평, 이력서 등을 제작하고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고빈드 발라크리쉬난은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AI 기반 혁신은 모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구독자와 크리에이터가 빠르고 쉽게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라며 “익스프레스 사용자는 최신 AI 구동 기능을 활용해 수억 개의 뛰어난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고, 향후 몇 달 내에는 이미지 제작, 디자인, 영상, 오디오, PDF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AI 기반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익스프레스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지난 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익스프레스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애크로뱃을 보완하는 도구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에셋을 원활하게 가져오고 편집 및 동기화해 실시간 협업을 지원하며, 팀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배경 제거,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콘셉트 승인과 같은 신속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 플랜 대부분에는 유료 버전의 익스프레스 프리미엄(Express Premium)이 포함돼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구독자에게는 파이어플라이 생성 콘텐츠에 사용 가능한 생성 크레딧(Generative Credits)이 매월 제공된다.

익스프레스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Experience Cloud)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마케터 간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디자인팀뿐 아니라 기업 사용자가 브랜드 콘텐츠를 대규모로 제작, 협업 및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제부터는 어도비 익스프레스가 파이어플라이를 포함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EM Assets)에 직접 통합돼, 전 직원이 즉시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업 사용자는 익스프레스에서 바로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에셋을 이용해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학생이나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개인 사업자, 중소기업도 익스프레스를 통해 한 곳에서 콘텐츠 계획과 발행 예약, 미리보기 및 게시가 가능하다. 팀즈용 어도비 익스프레스(Express for Teams)가 소상공인에게 제공돼 모든 기업 사용자가 라이선스를 쉽게 관리하며 쉽고 빠르게 브랜드 콘텐츠를 디자인할 수 있다. 학생은 새로운 드로잉 및 페인팅 역량과 템플릿으로 꽃, 나뭇잎, 하트 등의 패턴을 활용해 교내 프로젝트를 위한 효과를 쉽게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전 세계 5,600만 명 이상의 학생과 교사가 익스프레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실시간 협업을 통해 디지털 포트폴리오, 공유 프로젝트, 전단지, 플래시 카드, 애니메이션 영상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익스프레스의 최신 혁신 기능은 앞서 설명한 것 외에도 ▲AI 기반 올인원 편집기 ▲파이어플라이 생성형AI ▲새로운 생성형 채우기와 텍스트를 템플릿 ▲리사이즈(Resize) 기능 ▲틱톡에서 바로 영상을 발행 예약 및 공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 워크플로우와의 심층적인 통합 ▲브랜드 제어 기능 ▲템플릿 잠금(Template Locking) ▲PDF 지원 ▲실시간 공동 편집과 원활한 검토 및 주석 기능 등 다양하다. 

어도비는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워크플로우를 위해 개발자용 익스프레스 애드온(add-on)을 최근 도입했다. 크리에이터는 대중적인 스토리지 통합 환경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에셋을 빠르게 추가하고, 3D 일러스트레이션, 아트웍 등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며, 관심도에 대한 히트 맵(heat map)이나 색맹 시뮬레이션과 같은 마케팅 최적화 및 접근성 툴도 사용할 수 있다.

파트너 환경에서 익스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임베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Express Embed SDK)를 통해 사용자가 이미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을 바로 가져오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어도비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온라인 상에서의 브랜드 구축, 관리 및 성장을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인 윅스(Wix)와 협력해 사용자가 윅스 미디어 매니저(Wix Media Manager)에서 웹 페이지용 이미지를 편집 및 수정하고, 효과, 애니메이션, 텍스트, 도형, 아이콘 등을 추가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데스크톱용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최신 익스프레스의 모바일 버전은 베타로 제공 중이다. 기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자는 익스프레스 프리미엄 플랜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용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기업용 파이어플라이도 이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