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어도비, ‘Gen스튜디오’ 신기능 발표…맞춤형 파이어플라이 모델로 콘텐츠 공급망 가속화

편집부 | ITWorld 2023.10.31
어도비가 자사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어도비 Gen스튜디오(Adobe GenStudio)’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Gen스튜디오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증가하는 콘텐츠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어도비는 Gen스튜디오의 확장가능한 API와 강력한 맞춤화 기능을 통해 고객사가 영향력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제작 및 전달하도록 콘텐츠 공급망 최적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디지털 경험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 아미트 아후자는 “고객 경험 전문가 3명 중 2명가량이 향후 2년 간 콘텐츠 수요가 5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라며 “어도비 Gen스튜디오는 일반적으로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리는 작업을 분 단위로 단축해, 품질이나 브랜드 일관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신속하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Gen스튜디오는 콘텐츠 아이디어 구상, 제작, 생산 및 활성화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에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에서 익스프레스 및 파이어플라이를 활용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디지털 콘텐츠를 즉시 편집할 수 있다. 

또한 Gen스튜디오는 팀 간의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기 위해 어도비 워크프론트(Adobe Workfront), 프레임닷아이오(Frame.io),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및 익스피리언스 매니저(Experience Manager)의 워크플로우를 통합해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프로세스를 가속화 및 최적화한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가 제공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공감을 일으키는 콘텐츠를 파악해 실시간 개선하는 작업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Gen스튜디오는 어도비 자체 콘텐츠 공급망을 가속화해 디지털 마케팅 및 고객 참여를 강화하는 동시에 소셜 미디어 캠페인 제작 시간을 1/3로 단축시킨다.

어도비의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Firefly)가 네이티브로 통합된 Gen스튜디오는 기업이 모든 채널에서 아이디어 구상부터 콘텐츠 배포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Gen스튜디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상업적 사용 ▲맞춤형 모델 ▲확장성 ▲워크플로우 통합 ▲콘텐츠 인사이트 등이다. 

어도비는 기업이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 캐릭터 및 개체를 사용해 파이어플라이를 맞춤화하고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련의 새로운 기능도 출시했다. 가령 10~20개의 이미지만으로 어도비의 파이어플라이 모델을 즉시 맞춤화하고, 조직 내 누구나 상업적 용도로 안전하게 설계된 브랜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더불어 엄격한 거버넌스 및 보안 제어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 데이터 및 워크플로우가 유지되도록 한다.

맞춤형 파이어플라이 모델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워크플로우에 통합하고 생산 작업을 자동화하는 API도 발표됐다. 워크플로우 통합으로 기업은 콘텐츠 공급망을 최적화하고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 동시에,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며 대규모로 고객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