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어도비, 차세대 파이어플라이 모델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3.10.11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23 어도비 MAX(Adobe MAX 2023)에서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 모델 제품군의 차세대 주요 릴리스를 공개했다. 발표 제품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 모델(Adobe Firefly Image 2 Model)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Adobe Firefly Vector Model)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Adobe Firefly Design Model)이다. 

회사에 따르면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이미징용 차세대 생성형 AI다.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은 벡터 그래픽 제작에 중점을 둔 생성형 AI 모델로,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Text to Vector Graphic)' 기능을 통해 어도비의 벡터 그래픽과 생성형 AI 전문성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워크플로우에 직접 적용했다.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은 새로운 '텍스트를 템플릿으로(Text to Template)' 기능을 통해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놀라운 품질의 템플릿 디자인을 즉시 생성하도록 돕는다.
 

지난 3월 베타 출시 이후 사용자들은 파이어플라이의 첫 번째 모델을 통해 30억 건 이상의 이미지를 생성했다. 이로써 파이어플라이는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속도로, 상업적으로 안전한 사용을 위해 설계된 가장 인기 있는 AI 이미지 생성 모델로 자리잡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전체의 90%가 어도비 제품의 첫 사용자일 만큼 대중적인 파이어플라이 웹 앱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텍스트를 이미지로(Text to Image)’ 역량을 포함해 크리에이티브 품질 및 제어에 대한 상당한 발전을 가져왔다. 여기에는 사용자 지정 스타일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생성형 매치(Generative Match), 사진 스타일의 이미지 조정이 가능한 사진 설정(Photo Settings),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확장하거나 문구를 변경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롬프트 가이드(Prompt Guidance) 등이 있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고품질 이미지와 일러스트레이션, 피부 및 머리카락, 눈, 손, 신체 구조 등 인체 렌더링 품질 향상, 보다 개선된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 및 색상,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 제어 능력 향상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창의적 비전을 보다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2는 첫 번째 파이어플라이 모델과 마찬가지로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 같은 라이선스 콘텐츠 및 저작권이 만료된 퍼블릭 도메인 콘텐츠를 학습했다. 뿐만 아니라 100개 이상의 언어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지원하고, 빠른 생성을 돕는 생성 크레딧(Generative Credits)이 포함된 유료 구독 플랜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벡터 모델은 어도비의 벡터 그래픽과 생성형 AI 전문성을 결합해 차세대 고품질 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구현한다. 이는 세계 첫 벡터 그래픽용 생성형 AI 모델이자, 사람이 만든 것과 같은 품질의 벡터 및 패턴 결과물을 생성하는 세계 첫 생성형 AI 모델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일러스트레이터의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 변환 역량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다양한 벡터 그래픽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다. 생성된 그래픽은 편집 및 압축 가능하고 그룹화 할 수 있어 편집 및 재사용에 용이하다. 이러한 혁신은 아이디어 구상, 무드 보드, 마케팅 및 광고 그래픽 제작을 가속화할 것이다.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 어도비 스톡 및 어도비 폰트(Adobe Fonts)와 결합된 전문 레이아웃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은 어도비 익스프레스의 새로운 ‘텍스트를 템플릿으로’ 기능을 통해 훌륭한 템플릿 디자인을 즉시 생성하도록 지원한다.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모델은 익스프레스에서 완전히 편집 가능하며, 인쇄물, 소셜 미디어, 웹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대중적인 종횡비의 템플릿을 생성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상상하는 즉시 제작할 수 있고, 기업과 소상공인은 콘텐츠 제작 속도를 높여 보다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다.

한편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최근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워크플로우를 단순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도록 파이어플라이를 오픈USD(OpenUSD) 워크플로우용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에서 API로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담당 그레그 에스테스 부사장은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헌신적인 파트너로, 어도비는 엔비디아의 GPU를 활용해 상업용 생성형 AI를 가속화하려는 아티스트와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또한 엔비디아의 크리에이티브 팀 역시 신규 콘셉트를 탐색하고 마케팅 에셋을 빠르게 제작하기 위해 파이어플라이를 사용한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