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2

페이스북, 새로운 그룹 동영상 앱 ‘리프’ 공개

Zach Miners | PCWorld
페이스북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을 공개했다. 친구들끼리 협업을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리프(Riff)는 사람들이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바일 앱이다. 동영상 제작과 공유는 유튜브나 스냅챗(Snapchat), 트위터도 이미 제공하고 있는 서비드ㅏ. 그러나 리프는 강력한 협업 요소를 더했다.

누군가 리프에 동영상을 만들면, 이 사람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덧붙일 수 있다. 친구의 친구, 친구의 친구의 친구가 계속 동영상을 덧붙여 나가게 된다. 이는 특정한 행사나 같은 기간의 사람들이 촬영한 동영상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스냅챗의 아우어 스토리즈(Our Stories)라는 기능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리프의 동영상 덧붙이기 기능은 의도하지 않게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거나 입소문이 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의 제품 관리자인 조시 밀러는 “리프가 무엇에 좋을는지 알 수 없으며, 커뮤니티 내에서 만들어지는 최고의 작품으로부터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앱에 가입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다. 동영상을 만들려면 #muchies(간단한 안주류)나 #speechless(말이 없는) 같은 주제를 지정하고, 동영상을 만든 후에는 페이스북에 공유해서 친구들이 뉴스피드에 볼 수 있도록 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러면 이 동영상은 앱 자체에도 나오지만, 이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했다는 알림이 간다. 친구가 동영상을 덧붙이면, 그 친구의 친구가 이 동영상을 보고 새로운 영상을 덧붙일 수도 있다.

각 동영상 클립은 최대 20초이지만, 결합된 동영상의 길이는 제한이 없다.

페이스북은 리프를 출시하면서 몇 가지 동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하나는 뉴욕 브로드웨이 쇼의 백스테이지에 사람들을 보여주는 영상이고,  또 다른 하나는 균형을 맞추는 것을 주제로 페이스북 직원들이 동영상을 덧붙여 만든 것이다.

리프는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s)에서 만든 별도의 앱으로,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2015.04.02

페이스북, 새로운 그룹 동영상 앱 ‘리프’ 공개

Zach Miners | PCWorld
페이스북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을 공개했다. 친구들끼리 협업을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서비스와의 차별점이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리프(Riff)는 사람들이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바일 앱이다. 동영상 제작과 공유는 유튜브나 스냅챗(Snapchat), 트위터도 이미 제공하고 있는 서비드ㅏ. 그러나 리프는 강력한 협업 요소를 더했다.

누군가 리프에 동영상을 만들면, 이 사람의 페이스북 친구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덧붙일 수 있다. 친구의 친구, 친구의 친구의 친구가 계속 동영상을 덧붙여 나가게 된다. 이는 특정한 행사나 같은 기간의 사람들이 촬영한 동영상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스냅챗의 아우어 스토리즈(Our Stories)라는 기능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리프의 동영상 덧붙이기 기능은 의도하지 않게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거나 입소문이 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의 제품 관리자인 조시 밀러는 “리프가 무엇에 좋을는지 알 수 없으며, 커뮤니티 내에서 만들어지는 최고의 작품으로부터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앱에 가입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다. 동영상을 만들려면 #muchies(간단한 안주류)나 #speechless(말이 없는) 같은 주제를 지정하고, 동영상을 만든 후에는 페이스북에 공유해서 친구들이 뉴스피드에 볼 수 있도록 할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러면 이 동영상은 앱 자체에도 나오지만, 이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했다는 알림이 간다. 친구가 동영상을 덧붙이면, 그 친구의 친구가 이 동영상을 보고 새로운 영상을 덧붙일 수도 있다.

각 동영상 클립은 최대 20초이지만, 결합된 동영상의 길이는 제한이 없다.

페이스북은 리프를 출시하면서 몇 가지 동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하나는 뉴욕 브로드웨이 쇼의 백스테이지에 사람들을 보여주는 영상이고,  또 다른 하나는 균형을 맞추는 것을 주제로 페이스북 직원들이 동영상을 덧붙여 만든 것이다.

리프는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랩(Creative Labs)에서 만든 별도의 앱으로,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