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윈도우 헬로로 크롬 비밀번호를 보호하는 3단계 팁

Alaina Yee | PCWorld 2024.03.18
크롬 브라우저에 내장된 비밀번호는 편리하지만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다. 다른 사람과 기기를 공유할 경우, 저장된 자격 증명을 사용해 타인이 모든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위험이 있다. 크롬의 기본 제공 보호 기능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그렇다.

윈도우 PC에서는 윈도우 헬로로 크롬 비밀번호 액세스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켜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 웹캠 같은 생체 인증 방법을 사용해야만 크롬에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 양식을 채울 수 있다.
 
ⓒ Logitech

윈도우 PC에서 크롬 비밀번호 액세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단계 : 윈도우 헬로가 설정돼 있는지 확인하기

이미 PIN 코드, 지문, 안면 인식으로 윈도우 PC에 로그인한다면 2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그러나 구글 비밀번호 관리자 설정에 윈도우 헬로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1단계에서 헬로 설정을 확인해야 한다.
 
ⓒ PCWorld
 

2단계 : 크롬 설정으로 이동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우상단의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 후 설정 > 자동 완성 및 비밀번호 > 구글 비밀번호 관리자를 선택한다. 왼쪽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한다.

크롬 탭의 주소창에 chrome://password-manager/settings를 입력해 엔터 키를 눌러도 가능하다.
 

3단계 : 윈도우 헬로 보호 활성화하기

ⓒ ITWorld

구글 비밀번호 관리자 설정에서 ‘윈도우 헬로를 사용해 비밀번호 입력’ 항목을 찾는다. 스위치를 클릭해 이 기능을 활성화한 후, PIN 코드나 생체 인식으로 변경 절차를 밟는다. 그러면 스위치가 켜지면서 파란색으로 바뀐다.

윈도우 헬로 인증을 설정하면 인증 확인 팝업 창이 나타나고 크롬에 저장된 로그인 정보가 입력된다.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마다 이 팝업이 나타난다.
 

비밀번호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

구글 계정에 비밀번호를 보관하는 것도 편리하지만, 독립적인 비밀번호 관리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구글 계정이 유출되거나 로그인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밀번호 관리자는 훌륭한 유/무료 서비스가 많지만,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면 비밀번호 긴급 액세스 권한 부여, 더 정교한 2단계 인증, 더 쉬운 비밀번호 공유 등의 이점이 많다. 이러한 옵션은 스마트폰과 PC를 모두 지원하므로 자격 증명을 원활하게 생성, 저장, 사용할 수 있다.

물론 크롬의 비밀번호 저장 기능은 취약하거나 재사용된 비밀번호에 의존하지 않고, 로그인 비밀번호를 텍스트 문서에 저장할 필요도 없는 기능이다. 윈도우 헬로 인증 외에도 어베스트 원(Avast One) 같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브라우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악성 앱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어책은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2단계 인증으로 구글 계정을 원천 보호하는 것이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