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데이터ㆍ분석

베스핀글로벌, 데이터부터 AI까지 관리하는 AI MSP ‘B2D2’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9.04
베스핀글로벌이 AI 도입부터 구축, 활용, 운영, 관리까지 AI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AI MSP 서비스 ‘B2D2’를 출시한다고 9월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B2D2는 기업이 데이터와 AI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그리고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의 엔드투엔드(End-to-End) 서비스를 지원한다.
 

B2D2는 크게 ▲데이터+AI 컨설팅 ▲모던 데이터 스택(데이터 운영 관리) ▲애널리티컬 AI 스택(분석형 AI 구축 운영) ▲제너러티브 AI 스택(생성형 AI 구축 운영) ▲트레이닝(전문 교육 서비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기업은 데이터 활용 목적과 산업별 특성, 조직의 규모에 따라 위 서비스 중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AI 비즈니스 단계별 최적의 방안을 실행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B2D2 데이터+AI 컨설팅’은 기업의 분석 결과에 기반해 단기적 실행안뿐만 아니라 중장기 추진 로드맵까지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최적의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데이터 전략 수립, 자체 LLM 구축 방안, AI의 업무 접목 방법 등 각 기업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즉각적인 성과와 지속적인 개선을 보장한다. 

데이터+AI 운영 관리 서비스는 데이터부터 분석형 AI와 생성형 AI의 구축과 운영 관리를 아우른다. AI 전략 수립과 실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서비스 및 도구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의 데이터를 핵심 자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D2 모던 데이터 스택’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레이크 구축,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운영, 데이터 ETL 구축,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 지식 공유 등을 포함한다.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의 데이터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구축 방법론을 제시한다.

AI 분석 환경 구축과 운영, 수요 예측, 개인화 추천, 분석 모델 및 AI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분석형 AI의 전 단계를 책임지는 ‘B2D2 애널리티컬(Analytical) AI 스택’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AI/ML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체계적이며 표준화된 서비스이다.

또 ‘B2D2 제너러티브(Generative) AI 스택’을 이용하면 AI 전문 인력이나 기술 역량이 부족하더라도 생성형 AI 기반의 업무 자동화, 운영 관리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물론, 신규 사업 모델 수립 등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까지 생성형 AI 활용에 있어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포괄해 수행할 수 있다.

성공적으로 AI를 도입, 구축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조직의 AI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 교육 서비스인 ‘AI 트레이닝’도 준비돼 있다. 최신 AI 기술 전문성을 비롯하여 베스핀글로벌이 수행한 실제 현업 사례에서 추출된 산업별 노하우,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방법 등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와 AI 교육을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환기 상무는 “B2D2가 현재 기업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AI 문제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줄 최적의 파트너라 자부한다”라며,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 속해 있는 산업별 특성,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AI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