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분석툴은 ‘고객 외부 활동’과 ‘업황 분석’ 솔루션이다. 인라이플은 광고주의 광고 효율 최적화 및 성과 증대를 돕기 위해 해당 분석툴을 기획했고, 인라이플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인 ‘모비튠’을 연동한 모비온의 광고주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두 분석툴은 마케터들에게 동종 업계의 현황 데이터를 제공해 시장 조사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먼저, ‘고객 외부 활동’ 솔루션은 최근 3개월간 자사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타사 사이트에서 활동한 데이터를 시각화해 제공하는 분석툴이다. 해당 서비스는 자사 고객의 외부 사이트 활동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어 더 전략적인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을 돕는다.
대시보드 맨 상단에서는 구매 횟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수, 본 상품 수, 방문 횟수 등을 포함한 고객 내외부 활동을 1인당 월 평균치로 제공하고, 자사 및 외부 방문자 수와 구매자 수를 그래프로 나타낸다. 또한, 동종업계에서 관심을 보인 상품 카테고리와 자사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타사 사이트의 업종과 명칭, 방문자 규모, 구매력까지도 알 수 있다.
‘업황 분석’ 솔루션은 최근 12개월간 동종 업계의 현황을 평균 수치와 요약 문장을 함께 제공한다. 매출, 전환율(CVR), 유입 수, 구매자 수, 객단가 등 비교할 지표를 선택하고, 비교 기준이 되는 기간을 선택하면 대시보드 상에서 데이터를 바로 볼 수 있다. 해당 지표들은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 첫구매와 재구매 기준으로도 비교해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자사와 동종 업계 간의 고객 활동 데이터를 비교해 매출 확대를 위한 기회 요인을 도출할 수 있다.
모비온 관계자는 “아직도 데이터가 아닌 감으로 의사결정을 하며 시행착오를 겪는 마케터들이 많다”며, “모비온의 고객 분석툴을 통해 얻은 데이터와 인사이트로 내부 임직원을 설득하고, 성공을 이끄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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