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마드라스체크,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으로 선정돼

편집부 | ITWorld 2023.09.05
협업툴 ‘플로우’ 개발업체 마드라스체크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에 선정됐다고 9월 5일 밝혔다.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여 격려하는 제도다. 으뜸기업 선정은 ▲일자리 창출 ▲근로시간 단축 ▲일과 삶의 균형 실천 ▲청년·여성·장애인·고령자 등을 위한 배려 ▲정규직 전환 등에 대한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된다. 
 

회사에 따르면 마드라스체크는 ▲일자리 창출 ▲정규직 전환 ▲일과 삶의 균형 실천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2022년 12월 기준 전체 임직원 중 만 35세 이하의 청년 고용인원이 77%, 정규직 비율이 100%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부분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마드라스체크는 특히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만들기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일·생활 균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율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보다 여유롭고 편안한 점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점심시간을 1시간 30분으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또 부산에서 워크스페이스에서 휴가와 업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Worcation) 제도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안식휴가제, 장기근속포상금 지급, 호캉스(서울, 강원,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호텔/리조트) 지원 등을 통해 직원들이 일의 피로를 풀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워라벨’ 복지 제도를 마련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마드라스체크는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직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기계발에 사용할 수 있는 복리후생비 ▲도서구매비 ▲직무 역량 강화 교육제도 ▲사내 교육 ▲동호회비 등을 제공한다.

또한 월 1회 CEO와 전 직원이 함께하는 올핸즈 미팅(All Hands Meeting)을 운영해 회사의 공통의 목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하며 직책여부에 관계없이 발표를 하고 싶은 직원은 누구나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발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전을 통한 성장과 학습의 기회를 부여한다. 

이외에도 ▲점심식사비 ▲사내 카페테리아(커피와 간식) ▲건강검진비  ▲회사 내 다양한 휴게 공간 ▲헬스장 무료 이용 등을 제공해 건강 관리와 함께 만족도 높은 위한 업무 공간에서 일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젊은 청년 직원의 비율이 많은 만큼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자금 대출이자지원제도 ▲월세 지원제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마드라스체크는 직원들의 근로만족도와 성장 의지가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가 함께 회사의 성장을 이끌며 성취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직원들이 이뤄낸 성과가 적절히 분배될 수 있는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지 제도 운영과 행복한 업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 분기별 노사위원회를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 고충을 듣고 해결중에 있으며 직원 버킷리스트를 함께 만들고 실행해 가고 있다.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는 “기업의 업무문화 혁신을 돕는 협업툴을 개발하는 회사로 이번 수상은 매우 의미가 크고 임직원들 또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라며, “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이 회사의 본원적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성장과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서비스 개발과 보상으로 모두가 함께 혁신하고 성취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