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오피스ㆍ협업 / 퍼스널 컴퓨팅

‘빛나는 조연’ 알아 두면 유용한 PC 주변기기 6인방

Sven Bauduin | PCWorld 2023.08.01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생산성 도구 전문가, 파워 유저 등 누구이든 간에, 적절한 데스크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PC에서 일하고 노는 것이 더 쾌적해질 뿐만 아니라 더욱 즐거워질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액세서리와 기기를 구매해야 할까? 여기서는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는 PC 주변기기를 살펴본다. 
 
ⓒPexels
 

커세어 ST100(Corsair ST100) 헤드폰 스탠드

게임부터 시작해 친구와의 줌(Zoom) 모임, 비즈니스 회의까지 점점 더 많은 대화가 디지털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때 헤드셋이 항상 필요하다. 헤드셋을 헤드셋 전용으로 설계된 스탠드에 거치하면 언제든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Corsair

커세어 ST100 헤드폰 스탠드(79달러)는 대표적인 제품이며, 헤드셋을 안전하게 보관할 공간뿐만 아니라 유용한 추가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를테면 커세어 아이큐(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통합 RGB 조명과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2개의 USB 3.2 Gen1 연결 단자를 지원한다.
 

고비 드림뷰 G1 프로 게이밍 라이트(Govee DreamView G1 Pro Gaming Light)

고비 드림뷰 G1 프로 게이밍 라이트(140달러)는 게이밍 액세서리로 판매되지만, 모든 PC 워크스테이션에 역동적인 시각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고비 드림뷰 G1 프로 게이밍은 2개의 스탠딩 조명, 카메라, 24~32인치 모니터용 컬러 조명 스트립으로 구성돼 있다. 
 
ⓒGovee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한 전체 앰비언트 조명 시스템은 iOS 및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앱과 PC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구성, 제어, 동기화할 수 있다. 앰비언트 조명을 추가하는 비교적 저렴하면서 훌륭한 방법이다. 이곳에서 게임, 비디오, 음악에 따라 이 시스템의 색상이 어떻게 바뀌는지 확인할 수 있다.
 

로지텍 G 파워플레이(Logitech G Powerplay) 인덕티브 마우스 패드

ⓒLogitech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더 이상 게이머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제는 일반적인 PC 주변 기기가 됐다. 하지만 이런 액세서리는 계속 충전해야 하므로 다소 귀찮고, 자칫하면 중요한 순간에 배터리 부족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인덕티브 방식의 로지텍 G 파워플레이 마우스 패드(120달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준다. 호환되는 마우스를 작동 중에 직접 충전하기 때문이다. 즉, 마우스를 사용하는 도중에 전원이 꺼질 일이 없다. 큰 문제가 해결된 셈이다. 아울러 로지텍 G 파워플레이는 2가지 종류의 마우스 패드를 제공한다. 유연한 패브릭 마우스 패드 외에 게이머를 위한 단단한 플라스틱 버전이 있다.
 

173-피스 케이블 관리 키트

깔끔한 업무 공간은 생산성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케이블이 어지럽게 널려 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173-피스 케이블 관리 키트는 책상 위, 뒤, 아래에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도록 도와주는 워크스테이션 정리 필수품이다.
 
ⓒZH

이 종합 케이블 관리 키트에는 사용자가 집이나 사무실에서 모든 케이블을 깔끔하게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총 4개의 케이블 슬리브, 47개의 접착식 클립 홀더, 10개의 클래식 케이블 타이, 10개의 대형 접착식 벽면 케이블 타이, 100개의 퀵 릴리즈 케이블 타이, 2개의 롤 케이블 타이가 있다.
 

본텍(BONTEC) 모니터 홀더

듀얼 모니터를 깔끔하게 설치하고 싶다면 베사(VESA) 마운트를 추천한다. 베사 마운트 규격의 본텍 모니터 마운트를 사용하면 2대의 모니터를 나란히 설치해 책상 공간을 확보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 모니터 홀더는 베사 크기가 75mm × 75mm 및 100mm × 100mm인 모든 평면 스크린 및 TV에 맞게 설계됐으며, 총 13인치~27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장착할 수 있다. 본텍의 모니터 마운트는 +90°/-90°까지 기울일 수 있고, 180°까지 회전할 수 있어 더욱 유연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쉽고 빠른 설치를 위해 필요한 모든 도구가 포함돼 있다. 이를테면 통합 케이블 관리 및 수납공간이 있어 책상을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BONTEC
 

시게이트 익스팬션 데스크톱(Seagate Expansion Desktop) 10TB

책상에 있는 PC를 사용하거나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든 상관없이, 제대로 된 백업은 항상 컴퓨터 사용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특히 대용량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백업 저장에 유용할 수 있다. 시게이트 익스팬션 데스크톱 10TB는 백업을 위해 10테라바이트라는 매우 넉넉한 하드 디스크 공간을 제공하며, 필요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Seagate

이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달러당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해 가성비가 뛰어나다. 또 USB 3.2 Gen1을 통한 고속 전송 속도와 통합 전원 공급 장치를 갖추고 있다. 간단하게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지만, 시게이트는 자체 도구와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도 지원한다. 내장 하드 드라이브는 SATA3 표준을 사용하고, USB를 통해 PC에 연결되는 고속 시게이트 바라쿠다(Barracuda)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