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마샬 모니터 2 ANC 리뷰 | 마샬만의 감성과 성능을 그대로 담았다

Jon L. Jacobi | TechHive 2021.11.23
마샬 메이저 4 무선 온이어 헤드폰의 열혈 팬이라면 궁금할 만한 리뷰다. 39만 9,000원의 마샬 모니터 2 ANC(Active Noise Cancellation)는 귀를 덮는 형태의 헤드폰으로, 메이저 4보다 더 무겁고 크다. 모니터 2 ANC의 오디오와 노이즈 캔슬링은 기대에 부응할 만한 성능을 보였다. 하지만 장시간 사용할 때 편한 헤드폰은 아니다.
 
ⓒ Zound Industries


마샬 앰프 감성을 헤드폰으로

클래식한 것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마샬 모니터 2 ANC의 외관이 마음에 들 것이다. 마샬 앰프를 연상하게 하는 모조 톨렉스(Tolex) 소재를 사용했다. 마샬 특유의 디자인이 그다지 눈에 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존 마샬 제품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눈치채지 못할 수 있다. 기본적인 외관은 조이스틱 컨트롤러 역할을 하는 금색 노브가 포인트가 되는 전형적인 어두운 색상의 헤드폰이다.

금색 노브는 버튼을 누르거나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다음 곡 재생, 이전 곡 재생, 볼륨 조절, 블루투스 연결, 전원 제어처럼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한 가지 기능을 하는 개별 버튼을 기억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없다.

금색 노브 외에도 이어컵과 헤드밴드의 연결 부위에 ANC 버튼과 M 버튼이 있다. ANC 버튼은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하는 버튼이며, M 버튼은 프리셋을 변경하거나 이퀄라이저 설정, 핸드폰의 보이스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는 버튼이다.

마샬 블루투스 앱에서 M 버튼을 다양한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타이머 자동 종료나 노이즈 캔슬링 강도 설정, 전원 종료, 노이즈 캔슬링 모니터 모드 활성화가 가능하다. M 버튼으로 이퀄라이저 설정도 3종류까지 조절할 수 있다. 

모니터 2 ANC는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드라이버 저항은 32Ω으로, 거의 모든 모바일 장치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5.0를 지원하며 마이크가 탑재돼 핸드폰 통화가 가능하다. 유선 연결은 3.5mm 잭을 이용하며, 충전용 USB-C 포트와 유선 잭은 천 파우치에 담겨서 함께 제공된다. 
 
ⓒ Zound Industries


훌륭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성능

모니터 2 ANC 음질은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정확하며, 가끔 사용하는 앱에 맞게 조정할 수도 있다. 기본 설정에서도 소리의 밸런스가 잘 맞는 편이며, 최저음은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 제품군에 필적할 만한 정도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가 듣기에는 충분하다.

기본 설정된 이퀄라이저 3종류는 플랫과 미드 스쿱(mid-scoop), 저음과 고음이 추가된 보컬용 미드 스쿱으로 구성된다. 기본 이퀄라이저 외에 다른 설정도 많으며, 사용자가 직접 이퀄라이저를 설정할 수 있다. 

모니터 2 ANC의 장점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음질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노이즈 캔슬링을 활성화하면 고음이 살짝 낮아질 수 있지만, 필자는 변화를 정확하게 느끼지 못했다. 모니터 2 ANC의 저음은 필자가 지금까지 경험한 최고 수준이었다.

음질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마샬 블루투스 앱에서 ANC 강도를 기본 설정인 100%에서 조금 낮추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음역을 조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배터리 수명은 마샬이 주장하는 성능까지는 미치지 못했다. 마샬은 모니터 2 ANC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블루투스를 함께 사용했을 때 최대 30시간 재생할 수 있다고 홍보했지만, 실제로 테스트한 결과 약 20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었다.

편의성 이야기를 해보자. 착용 시간이 짧으면 상관없지만, 장기간 사용할 때에는 편하지 않았다. 이어컵의 패드가 얇아 귀에 꽤 많은 압력이 가해지며, 이어컵 깊이가 얕아 귓바퀴가 스피커 그릴에 닿는다. 헤드폰 무게가 320g으로 다소 무겁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랜 시간 착용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필자가 지금까지 경험한 다양한 헤드폰 가운데 모니터 2 ANC와 비슷한 이유로 장기간 착용이 어려운 제품이 많았다.
 
ⓒ Zound Industries


착용감보다 음질이라면 ‘추천’

개인적으로 필자는 모니터 2 ANC의 모든 요소가 마음에 든다. 가장 만족한 부분은 음질이다. 모니터 2 ANC의 착용감이 조금 더 편했다면 최상이라고 평가했을 것이다. 헤드폰 착용감을 까다롭게 따지는 사용자가 아니라면 필자는 다른 고가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보다 마샬 모니터 2 ANC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마샬 무선헤드폰 노이즈캔슬링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