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앱스플라이어, 퍼스트파티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클린룸’ 솔루션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2.06.13
앱스플라이어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협업 환경인 ‘데이터 클린룸(Data Clean Room)’ 솔루션을 출시했다. 

데이터 클린룸은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면서 맞춤화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고자 하는 앱스플라이어 프라이버시 클라우드(AppsFlyer Privacy Cloud)의 핵심 솔루션이다. 사용자 데이터가 익명화된 환경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 앱스플라이어

앱스플라이어 데이터 클린룸의 주요 기능은 데이터가 주입되는 순간 개인정보 공유가 제한된 사용자(유저) 레벨의 데이터는 개별적 식별이 불가능하도록 익명화가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이 데이터는 익명화된 상태에서 집약돼 고객에 대한 광고 도달 여부, 광고 노출 빈도, 타겟 오디언스 중첩 부분, 크로스 플랫폼 광고 기획 및 구현 현황 등 필요한 인사이트를 추출할 수 있어,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발견하고 구입 후 사용하는 과정에서 창출되는 유저생애가치(LTV)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고객층에게 맞춤형 광고를 송출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스플라이어는 앱 개발자가 데이터 클린룸에서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정들을 준수할 수 있도록 엄격한 조치를 취했다. 데이터 클린룸에서 앱 개발자는 데이터를 완전히 통제할 수 있으며, 자사의 비즈니스 로직, 규정 준수(Compliance) 및 데이터 관리 체계(Data Governance)를 스스로 정의할 수 있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앱스플라이어 프라이버시 클라우드 제너럴 매니저인 에딕 미텔만은 “앱스플라이어의 데이터 클린룸을 사용하면 개인정보보호 및 데이터 관련 규정, 플랫폼 별 지침을 준수하는 동시에, 여러 채널의 마케팅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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