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pdf필러 리뷰 | 쉬운 사용성에 문서 저장소까지 결합한 만능 PDF 에디터

Michael Ansaldo | PCWorld 2022.08.11
pdf필러(pdfFiller)는 개인과 기업 사용자 모두 쓸 수 있는 브라우저 기반 문서 관리 툴이다. 이 PDF 솔루션을 이용하면 간편한 웹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PDF 파일을 편집, 공유, 저장할 수 있다.

pdf필러를 실행하면 마치 데스크톱 에디터 같은 모습이다. 문서 상단에 툴바가 있고 화면 왼쪽에 썸네일이 있어서 여러 페이지로 구성된 문서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실제 작업 과정은 놀랄 만큼 직관적이다. 텍스트 박스, 도형, 노트 같은 요소는 물론 날짜를 추가하는 것도 해당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이템을 페이지로 드래그하는 간단한 동작으로 할 수 있다. 이미지나 서명을 추가하는 작업은 몇 단계를 더 거쳐야 하지만 위저드를 적용해 실행 단계를 간소화했다.

PDF 파일을 열려면, 해당 파일을 직접 pdf필러 홈페이지로 드래그앤드롭하면 된다. 혹은 하드 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박스, URL, pdf필러의 자체 온라인 문서 저장소 등에서 불러올 수 있다. pdf필러 사이트에서 이메일을 만든 후 여기로 PDF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텍스트 박스와 도형, 날짜 같은 요소를 간단하게 PDF로 드래그할 수 있다. ⓒ Michael Ansaldo/IDG

pdf필러를 이용하면 마치 워드 문서를 다루듯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텍스트를 추가, 삭제, 복사/붙여넣기하고, 폰트와 크기, 색상을 수정할 수 있다. 표준적인 마크업 툴도 지원한다. 텍스트를 강조, 삭제, 작성하거나 노트와 코멘트를 추가하고 여백에 자유롭게 표시할 수도 있다. PDF는 종종 계약이나 설문조사 등 다양한 양식으로 사용된다. pdf필러는 이런 다양한 양식을 마치 워드 같은 문서처럼 쉽게 만들고 배포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급결제 대행 서비스를 연동해 PDF 양식으로 결제 내역 정보를 수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pdf필러의 가장 인상적인 기능 중 하나는 문서 라이브러리다. 문서를 처음부터 작성하기 힘들 때 여기서 찾아서 참고하면 된다. 공공, 법률, 기업 양식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필요한 양식을 다운로드해 필요한 대로 수정할 수 있다. 한번 만든 문서를 나중에 다시 쓸 수 있도록 저장할 수도 있다. 일단 PDF를 수정하면 링크를 통해 이 파일을 팀원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다. 이메일과 문자, 팩스, 우편 서비스로 보낼 수 있고 pdf필러 계정에서 직접 공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pdf필러의 문서 라이브러리의 공공 문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원하는 PDF를 작성할 수 있다. ⓒ Michael Ansaldo/IDG

pdf필러는 민감한 데이터를 자주 다루는 사용자를 위해 강력한 암호화,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문서를 암호화된 폴더에 저장할 수 있고 여기에 접근하려면 이중 인증을 받아야 한다. 미국 내에서는 환자 건강 정보의 경우 건강보험 이동성과 결과 보고 책무 활동 관련 법률(HIPAA)을 준수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별도의 설정도 있다. 또한 감사 추적(Audit Trail) 기능을 이용하면 계정의 활동 내역을 볼 수 있는데, 어떤 양식을 열어서 공유했는지, pdf필러 계정에 로그인하고 로그아웃한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pdf필러는 놀라울 만큼 다재다능하면서도 고급 기능을 많이 지원하는 PDF 편집기다. 모든 사용자가 이런 기능을 다 쓰는 것은 아니므로, pdf필러는 사용자 유형에 기능을 나눠 3가지 구독 요금제를 제공한다.

베이식(Basic) 요금제는 개인 사용자에게 알맞다. 일반적인 PDF 편집과 주석 기능, 클라우드 스토리지, 24시간 내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고 요금은 월 20달러다. 연 결제하면 월 8달러가 된다. 플러스(Plus) 요금제는 베이식 기능에 재사용 가능한 템플릿 기능이 추가된다. 템플릿을 합치거나 재배열하고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다. 1시간 내 기술지원도 제공된다. 요금은 월 30달러, 연간 결제 시 월 12달러다. 프리미엄(Premium) 요금제는 베이식과 플러스의 모든 기능에 전자서명 워크플로우와 미국 법률 양식 라이브러리 이용 권한 등 기업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 추가된다. 실시간 채팅 지원도 제공한다.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어떤 요금제가 맞을지 충분히 고민한 후 선택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