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오피스ㆍ협업

구글 워크스페이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업데이트 발표

Charlotte Trueman | Computerworld 2022.04.04
구글이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하이브리드 팀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업데이트의 대부분은 화상 회의 플랫폼인 구글 미트에 관련된 것이다. 최근 기업이 사무실 복귀를 시작하고 있고, 일부 직원은 대면 회의를 진행한다. 따라서 협업 솔루션 업체는 재택 근무자와 사무실 직원 모두가 동일한 회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 Getty Images Bank

올해 초, 구글은 자사의 하이브리드 업무 계획을 발표했는데, 대다수 직원이 일주일에 3일 정도는 사무실 출근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글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가 회의 중에 이모티콘을 사용해 자신의 반응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리액션 기능을 도입한다. 또한, 사용자는 가상 회의에서 구글 워드프로세서와 시트, 슬라이드 문서를 열어 동일한 탭에 표시할 수 있다.

컴패니언 모드(Companion Mode)를 업데이트하면 실제 회의실에 있는 사용자도 노트북 카메라에서 자신의 비디오 타일을 추가할 수 있어 다른 사용자가 이들의 표정과 제스처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컴패니언 모드 업데이트는 물리적 공간에 있는 사용자가 재택 근무자와 동일한 경험을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픽처 인 픽처(Picture in Picture) 기능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미트를 실행하는 발표자와 호스트가 다른 탭과 창을 탐색하며 참가자를 볼 수 있다. 또한, 이들이 로지텍이나 에이서, 에이수스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구글 미트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동안 노이즈를 자동으로 제거한다.

대규모 회의의 경우, 구글은 사용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에서 질의응답과 설문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올해 연말에는 호스트가 회의를 구글 미트 활동 탭에서 유튜브로 바로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올해 5월부터 구글은 구글 미트에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하고 연말에는 모든 회의에 엔드 투 엔드 암호화를 선택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구글 미트 업데이트는 실시간 협업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구글은 더 많은 비동기식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자사의 다른 플랫폼도 개선할 계획이다.

작년 구글 챗의 룸즈(Rooms)를 대체한 구글 스페이스(Google Spaces)는 인라인 쓰레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대화를 정돈되고 맥락에 맞게 유지하며 특정 코멘트에 반응하고 추가 대화를 생성하도록 지원한다.

이제 사용자는 공유 링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를 구글 스페이스에 초대할 수 있다. 구글은 올해 연말 사용자가 기업의 모든 스페이스를 검색하고 가입하도록 지원하고, 챗과 스페이스의 검색 기능을 개선하며, 채팅 검색 결과에 필터 기능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이스의 팀 규모 제한은 8,000명으로 늘어나며, 올해 연말까지 총 25,000명이 된다. 또한, 구글은 콘텐츠 모더레이션 개선 및 관리자 지정 기능, 특정 스페이스에 대한 가이드라인, 스페이스를 삭제하는 새로운 관리자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구글 보이스 업데이트는 SIP 링크를 지원한다. 이로써 사용자는 자신이 선택한 통신사에서 SIP 트렁크를 연결해 온디맨드 및 자동 통화 녹음을 할 수 있다. 구글 보이스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구독자는 다음 달부터 온디맨드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통화 녹음은 프리미어 가입자에 한해 지원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구글워크스페이스 구글미트 구글챗 구글보이스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