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국내 인터넷쇼핑시장 진출

편집부 | 연합뉴스 2008.11.03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세계 최대 검색포털 구글이 국내 쇼핑시장에 진출해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2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이 회사는 기존에는 글로벌 사이트에서만 서비스하던 쇼핑검색의 한국어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구글코리아 홈페이지 메인로고 아래의 쇼핑 아이콘을 클릭해 국내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쇼핑몰의 상품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 쇼핑을 마칠 수 있다.

 

   또한 검색 시 상품의 가격대와 브랜드, 상점 등 조건을 직접 설정해 가격비교 등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국내 포털이 광고비를 받은 상품을 검색 화면 상단에 노출시켜주는 것과 달리 검색어와 가장 관련이 높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표시해줘 이용자의 쇼핑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광고 상품은 검색 결과와는 별도로 화면 우측편에 표시된다.

 

   또한 이용자가 검색 결과를 클릭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온라인쇼핑몰로부터 수수료를 받지 않는 등 업계 상생 모델을 추구했다. 이 또한 판매된 상품에 대해 온라인쇼핑몰부터 수수료를 받는 국내 포털의 사업모델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구글코리아는 이미 100여개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과 상품 검색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를 강조하는 동시에 온라인쇼핑몰과의 상생을 추구한 모델로서 의미가 있다"며 "구글은 앞으로도 한국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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