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토요타와 새로운 특허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하며 커넥티드 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세계 2위의 자동차 업체인 토요타는 광범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특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첨단 ...
2017.03.24
기술 분야에서 세계 선두로 올라서기 위한 중국의 기세가 맹렬하다. 중국은 컴퓨팅, 반도체, 연구 개발, 청정 에너지 분야의 주도권을 노린다. 미국이 과학 투자에서 뒷걸음질치는 동안 중국은 투자를 가속화하는 중이다. 중국은 달 기지 건설에도 관심이 ...
1일 전
시리(Siri) 대 알렉사(Alexa), 어떤 음성 인식 비서가 더나은 호텔 컨시어지가 될까. 아마존의 알렉사는 소비자의 가정 내에 성공적으로 도전했다. 애플의 홈키트(HomeKit)는 자동화와 보안 표준과 관련해 최첨단이지만 에코(Ech ...
모질라 파이어폭스 팀이 최근 파이어폭스 52를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는 일반적인 버그 수정과 최적화도 포함되어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웹어셈블리(WebAssembly) 지원 추가다. 웹어셈블리는 사람들이 이바이스와 웹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예 바꿔 ...
독일에서 개최된 세빗(Cebit) 전시회에서 일본 기업들은 그간 산업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뛰어넘어 스마트 사회를 구축하길 원한다. Credit: Komatsu 출생률 감소, 노령화, 자연 재해, 공해 등을 IT 업계가 해결할 ...
페이스북을 둘러싼 한 장난이 한주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페이스잼(Facezam)이라는 앱이 페이스북 사용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스캔 해 해당 인물의 얼굴을 모방할 수 있다는 뉴스 때문이었다. 확인 결과 이는 가짜뉴스로 밝혀졌고, 물론 페이스잼이란 ...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이나 앱,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은 환경에서, 부모들은 어린이들을 화면에서 떼어놓기가 힘든 게 현실이다. 하지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다고 해서 모두 ‘수동적’으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스왑봇(Swap ...
애플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및 증강현실(Augemented Reality, AR) 관련 인재를 대거 영입하며, AR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 ...
비접촉식 결제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돈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이론적으로 보자면 스마트폰 외에 NFC 칩을 탑재한 모든 디바이스로 결제할 수 있다. 비자(Visa)는 이런 점을 활용해 SXSW에서 작은 NFC 칩이 탑재된 선글라스 ...
소니는 기술 업계에서 가장 ‘쿨’한 업체가 아니다. 이 때문에 소니가 올해 SXSW(South by Southwest)에 체험관을 세운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었던 이 공간은 S ...
4일 전
지난 목요일 구글 홈(Google Home) 사용자들은 귀를 의심했다. 일정을 추가해두지도 않은 지난 주말의 “미녀와 야수” 개봉 관련 정보가 구글 홈에서 흘러나왔기 때문. 이 광고는 사용자들이 홈의 ‘내 하루(M ...
텍사스 주 오스틴은 평소에도 좀 특이한 곳이지만, SXSW(South by Southwest) 기간 중에는 그 특이함이 배가 된다. 기술 전문가들, 아티스트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메이저 기업들과 새로운 앱을 소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들의 관심 경쟁이 ...
2016년 포켓몬 고의 대대적인 성공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기 전까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사촌격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의 빛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존재였다. 많은 사람들이 증강현실보다는 가상현실 ...
구글이 올해 말 무선 제스처 인식 기술인 프로젝트 솔리(Project Soli) 개발자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솔리는 손가락이나 손 모양의 매우 미세한 제스처를 감지할 수 있는 밀리미터파 레이더 칩 기술이다. 모바일 기기, 컴퓨터, 다 ...
2017.03.17
아마존이 알렉사 개발자 지원 계획 확대를 발표했다. 수요일, 아마존은 가상 비서 알렉사의 역량 확장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에게 무료 도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알렉사 스킬을 게시한 개발자는 개발의 대가로 매월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100 ...
관련 테크라이브러리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관련 기술이 초기여서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난립하고 있다. 이 영역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혼란스럽다. 여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을 모아 비교 분석했다. 카페(Caffe)와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툴킷(CNTK...
1일 전
미래에도 자동차는 여전히 4개의 바퀴로 달리면서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사람들을 실어 나를 것입니다. 나아가 자동차는 청구 대금을 결제하고 식료품을 구입하며 의사의 진찰을 받고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과 연결되어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렇게 미래의 자동차는 단순한 교통 수단 그 이상이 될 것입니다. 스마트 홈 및 커넥티드 카 시장은 동시에 성장하고...
HPE
2일 전
지난 몇 년 동안 통신 환경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또한 통신업체는 디지털 혁신에 직면하여 기존의 영업 모델을 바꿔야 한다는 상당한 부담을 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통신 업계가 진화함에 따라 기존의 통신업체가 경쟁에서 필연적으로 뒤쳐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통신업체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키우고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HPE
2일 전
인구의 노령화, 줄어드는 납세 인구, 만성 질환 환자의 증가로 인해 의료 부문은 세계 최대의 산업이면서도 다양한 난관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문제로 인해 시스템은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 산업이 디지털 시대의 혜택을 누리고 그 잠재력을 제대로 실현하려면 디지털화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재무 운용 간소화에서 예측 의료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가능...
HPE
2일 전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
2017.03.17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2017.03.13
  1. 마이크로소프트, 토요타와 특허 협약 체결…협력 통한 커넥티드 카 공략 본격화

  2. 2017.03.24
  3. 마이크로소프트가 토요타와 새로운 특허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하며 커넥티드 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세계 2위의 자동차 업체인 토요타는 광범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특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첨단 자동차 개발을 시도하기보다는 자동차 업체가 좀 더 지능적인 탈 것을 만드...

  4. 중국이 기술을 지배하게 될 5가지 이유

  5. 1일 전
  6. 기술 분야에서 세계 선두로 올라서기 위한 중국의 기세가 맹렬하다. 중국은 컴퓨팅, 반도체, 연구 개발, 청정 에너지 분야의 주도권을 노린다. 미국이 과학 투자에서 뒷걸음질치는 동안 중국은 투자를 가속화하는 중이다. 중국은 달 기지 건설에도 관심이 있다. 조만간 유인 우주 정거장도 갖게 되니 결코 허황된 생각은 아니다...

  7. "스마트 홈에서 호텔 방까지", 애플과 아마존의 음성 인식 격돌

  8. 1일 전
  9. 시리(Siri) 대 알렉사(Alexa), 어떤 음성 인식 비서가 더나은 호텔 컨시어지가 될까. 아마존의 알렉사는 소비자의 가정 내에 성공적으로 도전했다. 애플의 홈키트(HomeKit)는 자동화와 보안 표준과 관련해 최첨단이지만 에코(Echo)와 다른 다양한 알렉사 기기는 가정에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다. ...

  10. “웹과 앱의 경계 없어진다” 웹어셈블리가 약속하는 차세대 앱 환경

  11. 3일 전
  12. 모질라 파이어폭스 팀이 최근 파이어폭스 52를 출시했다. 이번 버전에는 일반적인 버그 수정과 최적화도 포함되어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웹어셈블리(WebAssembly) 지원 추가다. 웹어셈블리는 사람들이 이바이스와 웹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예 바꿔놓을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다. 이렇게 말하니 뭔가 대단해 보...

  13. 일본, 인더스트리 4.0 너머 소사이어티 5.0을 바라본다…세빗 전시회

  14. 3일 전
  15. 독일에서 개최된 세빗(Cebit) 전시회에서 일본 기업들은 그간 산업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뛰어넘어 스마트 사회를 구축하길 원한다. Credit: Komatsu 출생률 감소, 노령화, 자연 재해, 공해 등을 IT 업계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보이진 않는다. 하지만 일본 기업들은 이번 독일 하노버에...

  16. "피할 곳이 없는" 안면 인식 기술의 무서운 이면

  17. 3일 전
  18. 페이스북을 둘러싼 한 장난이 한주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 페이스잼(Facezam)이라는 앱이 페이스북 사용자가 업로드한 사진을 스캔 해 해당 인물의 얼굴을 모방할 수 있다는 뉴스 때문이었다. 확인 결과 이는 가짜뉴스로 밝혀졌고, 물론 페이스잼이란 앱 자체도 가짜였다. 영국의 한 마케팅 에이전시가 꾸며낸 이 홍보 캠페인...

  19. “아이패드에서 생명을 얻는 장난감!” 증강현실 활용한 스왑봇 눈길

  20. 3일 전
  21.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이나 앱,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은 환경에서, 부모들은 어린이들을 화면에서 떼어놓기가 힘든 게 현실이다. 하지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다고 해서 모두 ‘수동적’으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스왑봇(SwapBots)은 증강현실을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결하면 살아나는 장...

  22. IDG 블로그 | 애플 아이폰에 들어갈 AR, 어떤 모습일까?

  23. 3일 전
  24. 애플이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및 증강현실(Augemented Reality, AR) 관련 인재를 대거 영입하며, AR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임원이 이끌고 사내의 여러 팀에서 온 엔지니어가 포함된 ...

  25. “선글라스로 결제까지” 비자, NFC 칩 내장한 선글라스 공개

  26. 3일 전
  27. 비접촉식 결제는 스마트폰으로 쉽게 돈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이론적으로 보자면 스마트폰 외에 NFC 칩을 탑재한 모든 디바이스로 결제할 수 있다. 비자(Visa)는 이런 점을 활용해 SXSW에서 작은 NFC 칩이 탑재된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이 선글라스는 선불카드와 연결되어서 비접촉식 결제를 지원하...

  28. SXSW에 가야 할 이유를 보여준 소니의 가상현실 체험관

  29. 4일 전
  30. 소니는 기술 업계에서 가장 ‘쿨’한 업체가 아니다. 이 때문에 소니가 올해 SXSW(South by Southwest)에 체험관을 세운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조금 의아했다. 하지만 가상현실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었던 이 공간은 SXSW에 가야 할 이유를 설명해주었다. SXSW의 소니 와우 팩토리...

  31. “오늘의 일정은… 미녀와 야수 관람입니다?!” 구글 홈 광고 논란

  32. 4일 전
  33. 지난 목요일 구글 홈(Google Home) 사용자들은 귀를 의심했다. 일정을 추가해두지도 않은 지난 주말의 “미녀와 야수” 개봉 관련 정보가 구글 홈에서 흘러나왔기 때문. 이 광고는 사용자들이 홈의 ‘내 하루(My Day)’라는 기능을 사용할 때 나왔다. 이 기능은 날씨나...

  34. “기발한 마케팅의 장” SXSW에서 눈길 사로잡은 8가지 장면들

  35. 2017.03.17
  36. 텍사스 주 오스틴은 평소에도 좀 특이한 곳이지만, SXSW(South by Southwest) 기간 중에는 그 특이함이 배가 된다. 기술 전문가들, 아티스트들의 관심을 끌고자 하는 메이저 기업들과 새로운 앱을 소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들의 관심 경쟁이 뜨겁기 때문이다. 올 해에는 브랜드 경쟁은 과거보다 조금 잠잠해진 느낌이...

  37. “실용성은 증명됐지만…” 증강현실 대중화를 위한 3가지 과제

  38. 2017.03.17
  39. 2016년 포켓몬 고의 대대적인 성공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기 전까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사촌격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의 빛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존재였다. 많은 사람들이 증강현실보다는 가상현실을 더 기대했다. 그러나 작년 한해 동안 AR과 VR이 더 발전한 ...

  40. 구글, 무선 제스처 인식 기술 프로젝트 솔리 "연말 개발자 키트 판매"

  41. 2017.03.17
  42. 구글이 올해 말 무선 제스처 인식 기술인 프로젝트 솔리(Project Soli) 개발자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솔리는 손가락이나 손 모양의 매우 미세한 제스처를 감지할 수 있는 밀리미터파 레이더 칩 기술이다. 모바일 기기, 컴퓨터, 다양한 가전 제품에서 손 제스처를 사용해 게임을 즐길 때 활용될 수 있다....

  43. "알렉사 성공의 열쇠는 개발자" 아마존, AWS 통한 알렉사 스킬 개발 지원 확대

  44. 2017.03.16
  45. 아마존이 알렉사 개발자 지원 계획 확대를 발표했다. 수요일, 아마존은 가상 비서 알렉사의 역량 확장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에게 무료 도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알렉사 스킬을 게시한 개발자는 개발의 대가로 매월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100달러 크레딧 받기를 요청할 수 있다. 이후 기술에 대한 사용료가가 책정되...

미래기술 관련 라이브러리

  1. '구글 텐서플로우부터 MS CNTK까지'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 비교 분석 - IDG Tech Review

  2. 1일 전
  3.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관련 기술이 초기여서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난립하고 있다. 이 영역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혼란스럽다. 여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을 모아 비교 분석했다. 카페(Caffe)와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툴킷(CNTK...

  4. Automotive.nxt : 자동차, 움직이는 소프트웨어가 되다

  5. 2일 전
  6. 미래에도 자동차는 여전히 4개의 바퀴로 달리면서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사람들을 실어 나를 것입니다. 나아가 자동차는 청구 대금을 결제하고 식료품을 구입하며 의사의 진찰을 받고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과 연결되어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렇게 미래의 자동차는 단순한 교통 수단 그 이상이 될 것입니다. 스마트 홈 및 커넥티드 카 시장은 동시에 성장하고...

  7. Telco.nxt : 갈림길에 선 통신업계 “디지털 혁신으로 시장 변화에 대응하라”

  8. 2일 전
  9. 지난 몇 년 동안 통신 환경은 크게 달라졌습니다. 또한 통신업체는 디지털 혁신에 직면하여 기존의 영업 모델을 바꿔야 한다는 상당한 부담을 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통신 업계가 진화함에 따라 기존의 통신업체가 경쟁에서 필연적으로 뒤쳐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 통신업체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키우고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10. Healthcare.nxt : 의료 산업의 혁신, 디지털 경험이 이끈다

  11. 2일 전
  12. 인구의 노령화, 줄어드는 납세 인구, 만성 질환 환자의 증가로 인해 의료 부문은 세계 최대의 산업이면서도 다양한 난관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문제로 인해 시스템은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 산업이 디지털 시대의 혜택을 누리고 그 잠재력을 제대로 실현하려면 디지털화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재무 운용 간소화에서 예측 의료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가능...

  13. "예측도, 거역도 할 수 없는 변화" 4차 산업혁명의 정체 - IDG Tech Report

  14. 2017.03.17
  15.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

  16. 밀레니엄 세대 직원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IT 환경 조성 가이드 - IDG TechFocus

  17. 2017.03.13
  18. 18세~34세 사이의 밀레니엄 세대는 현재 인구 중 가장 비중이 크고,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연령층이기도 하다. 이들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라고 표현할 만큼 디지털 기술에 더 친숙하며, 최신 기술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 세대다. 따라서 근무 환경에 기대하는 기술 환경도 기존과는 다르다. 밀레니엄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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