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3

앱애니,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2016년에 비해 95% 이상 증가"

편집부 | ITWorld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에서도 그 양상을 이어갔다. 2017년 한국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 모바일 앱 리스트에 데이팅 앱 4개가 이름을 올렸다.



2017년 전세계 상위 5개 데이팅 앱에서 발생한 소비자 지출은 2016년에 비해 95% 이상 증가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심리 장벽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에서도 데이팅 앱에서의 소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2016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수익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3개에 그쳤으나,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4개로 늘었다.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을 확인해본 결과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 4위 ‘당연시’에 이어 5위에 ‘글램 - 프리미엄 소개팅’이 자리 잡았다.



이는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가 많아질수록 수익화의 기회가 증가한다’는 앱애니의 모바일 앱 전략 제안이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 리스트에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이 오르며 증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2018.02.13

앱애니, "2017년 전세계 상위 5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2016년에 비해 95% 이상 증가"

편집부 | ITWorld
앱애니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2017년 전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을 확인했다.

전세계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추세는 2016년 대비 2017년에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에서도 그 양상을 이어갔다. 2017년 한국 iOS 및 구글 플레이 합산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 모바일 앱 리스트에 데이팅 앱 4개가 이름을 올렸다.



2017년 전세계 상위 5개 데이팅 앱에서 발생한 소비자 지출은 2016년에 비해 95% 이상 증가했다. 이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모바일 앱을 통해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는 것에 대해 심리 장벽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에서도 데이팅 앱에서의 소비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2016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수익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3개에 그쳤으나,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10위 앱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데이팅 앱은 4개로 늘었다.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을 확인해본 결과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 4위 ‘당연시’에 이어 5위에 ‘글램 - 프리미엄 소개팅’이 자리 잡았다.



이는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가 많아질수록 수익화의 기회가 증가한다’는 앱애니의 모바일 앱 전략 제안이 2017년 iOS 및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합산 상위 5위 데이팅 앱 리스트에 1위 ‘아만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이 오르며 증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