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HP 엔비 무브 즉석 리뷰 |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올인원 PC

Dominic Bayley | PCWorld 2023.10.10
PC와 모니터를 옮기는 작업은 방에서 방이라고 해도 쉽지 않다. 일단 옮기기로 하면 수많은 코드를 신경서야 하고 다시 옮긴 곳에서 설정해야 하는 작업도 있다. TV의 경우 이미 휴대용 제품을 통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지만, 데스크톱 PC는 어떨까? HP의 파격적인 신제품 'HP 엔비 무브(HP Envy Move)'가 바로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 Dominic Bayley/IDG

HP 엔비 무브 올인원 PC는 휴대용 TV 컨셉을 컴퓨터에 적용한 제품이다. 제품 뒤편에 손잡이가 달린 경량 스탠딩 PC 형태로 마치 여행 가방처럼 이방 저방 옮겨 다니며 업무용 혹은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자가 캘리포니아 팔로알토 HP 본사에서 이 제품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는 조금 기괴하다고 느꼈다. 차라리 노트북을 쓰거나 휴대용 모니터와 노트북을 함께 쓰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 이 제품을 잠시 사용해보니 나름 매력이 있는 제품이 분명했다. 특히 가정 내에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용도로 충분히 장점이 있었다.

엔비 무비 올인원에는 23.8인치 QHD(2560×1400) LCD 터치 스크린이 들어갔고 무게는 4.1kg이다. 게이밍 노트북과 비슷한 무게에 화면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가 들어서 옮기기에 전혀 부담이 없었다. 또한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6셀, 83WHr 배터리가 내장돼 있다. 45분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데스크톱 같은 큰 모니터의 장점에 모든 PC 기능을 더했다. 덕분에 코드나 설정 같은 번거로운 작업 없이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것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HP의 수석 부사장 조세핀 탄가 소개한 HP 연구 결과를 보면, 이 기기는 요가와 TV, 공부, 업무, 게임은 물론 심지어 침대에서 영상을 보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는 "이런 다재다능성 덕분에 엔비 무브는 업무용 기기, 엔터테인먼트 기기는 물론 필요에 따라 운동용 기기로도 쓸 수 있다. 특히 여러 명으로 구성된 가족의 경우 이 기기가 공유가능한 허브 역할을 한다. 즉 가정내 누구나 어디서든 이 기기를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필자가 눈여겨 본 부분은 게임 성능이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이 제품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제약사항이 있음을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이 제품의 사양은 13세대 코어 i3-1315U 모바일 프로세서, 8GB DDR5 RAM, 256GB SSD 스토리지로 시작한다. 윈도우 11 홈 버전이 포함되고 와이파이 6을 지원하며 가격은 899달러다. 가장 고사양으로 선택하면 인텔 코어 i5-1335U CPU, 16GB RAM, 윈도우 11 프로, 와이파이 6E를 지원하는데 가격은 1119.99달러다. 결국 고사양이라고 해도 가벼운 게임 정보만 즐길 수 있다는 의미다. 실제로 두 제품 모두 인텔 UHD 그래픽만 지원하고, 외장 그래픽 카드가 없다. 따라서 높은 해상도의 최신 게임을 즐기려면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 같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반면 HP 엔비 무브는 업무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다양한 포트를 지원한다. USB-A, USB-C 포트가 1개씩 달려 있고 HDMI 영상 포트도 있다. 5G는 지원하지 않지만 블루투스 5.3을 쓸 수 있다. 또한 HP 720 블루투스 키보드를 PC 뒷면에 달린 주머니에 넣을 수 있어 쉽게 옮기고 이동하며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뒷면 주머니에 넣을 수 있다. ⓒ Dominic Bayley/IDG

HP 엔비 무브 올인원의 이동성을 완성하는 또다른 중요한 요소는 스탠딩 설계다. 상단에 있는 손잡이 외에 아래쪽에는 기계식 받침이 2개 달려 있는데, 놀랍게도 바닥에 놓으면 자동으로 받침이 펼쳐진다. 기본적으로 게이밍 노트북 힌지와 비슷해서 카펫이나 딱딱한 표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엔비 무브에 통합된 AI 기능도 인상적이다. 500만 화소 HP 와이드 비전 카메라에 AI 이미지 신호 처리 기능이 내장돼 있어 사용자가 자리를 뜨면 카메라가 비활성화되고 돌아오면 다시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또한, 60cm, 1.8m 두 지점에서 화상회의에 최적화해 각각 스테레오, 공간 오디오를 자동으로 전환한다. 덕분에 혼자 사용하는 것은 물론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엠비언트 라이트 센서 역시 자동으로 작동해 약간 어두운 방에서 게임을 즐길 때는 자동으로 화면이 밝아진다

HP 엔비 무브 23.8인치 올인원 제품은 쉘 화이트 한가지 색상이다. HP.com이나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