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1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보고서 발표

편집부 | ITWorld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보고서에 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비디오 게임, 영화, 도서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전세계 소비자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보고서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인식 및 요구사항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보고서에 의하면 14%의 응답자만이 영화, TV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DVD를 대여, 구매하고 있으며, 25%가 도서, 또는 기존 인쇄 매체의 하드카피를 여전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응답자의 2/3(66%)는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하여 시청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으며, 38%는 도서, 신문, 잡지를 다운로드해 이용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또한, 음악과 관련해서는 응답자의 절반(46%) 가량이 CD 구매나 스트리밍보다는 다운로드해 청취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선임 디렉터인 마이클 밀리간은 “모바일 사용자층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는 미디어를 소비하는데 최적화된 포맷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연결된 디바이스와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콘텐츠에 대한 용이한 접근과 최적화가 보장되어야 하고, 이는 제공업체들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필수 요소”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2017.06.21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보고서 발표

편집부 | ITWorld
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현황 2017’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한국(507명), 영국,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 성별, 교육 수준을 가진 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보고서에 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비디오 게임, 영화, 도서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전세계 소비자의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보고서는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인식 및 요구사항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보고서에 의하면 14%의 응답자만이 영화, TV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DVD를 대여, 구매하고 있으며, 25%가 도서, 또는 기존 인쇄 매체의 하드카피를 여전히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응답자의 2/3(66%)는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하여 시청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으며, 38%는 도서, 신문, 잡지를 다운로드해 이용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또한, 음악과 관련해서는 응답자의 절반(46%) 가량이 CD 구매나 스트리밍보다는 다운로드해 청취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선임 디렉터인 마이클 밀리간은 “모바일 사용자층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는 미디어를 소비하는데 최적화된 포맷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연결된 디바이스와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콘텐츠에 대한 용이한 접근과 최적화가 보장되어야 하고, 이는 제공업체들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필수 요소”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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