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영업 및 업무 생산성 지원" 세일즈포스,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3.08.17
세일즈포스가 영업 및 업무 환경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Slack Sales Elevate)’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는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Sales Cloud)’와 슬랙을 연동해 효율적인 영업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슬랙은 전세계의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편의성 개선과 업무경험 향상을 위해 슬랙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편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는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효과적인 영업 업무를 지원해 생산성을 제고한다.  2022년 8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38개국의 7,700명 이상의 영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세일즈포스의 판매 상태 보고서(State of Sales Report)에 따르면 영업 담당자가 업무 시간 중 70% 이상을 비영업 활동에 사용하며 본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는 이러한 영업 부문의 페인포인트를 해소하고, 과학적인 영업 활동을 돕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기능을 제공해 일상적인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영업 담당자들이 실질적인 영업활동 및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는 업무를 단순히 자동화하는 것을 넘어 AI를 기반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AI를 활용한 데이터로 적합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개인 메일 자동 생성, 통화 자동 녹음 및 요약 등 여러 업무 활동을 지원하고, 영업 담당자가 슬랙 내에서도 영업 파이프라인을 직접 업데이트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 확인 및 알림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화된 ‘세일즈 홈(Sales Home)’에서는 다양한 소비자 데이터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KPI 달성 현황 및 알림 등을 설정해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즉각적인 어카운트 업데이트도 가능해져 계약 과정을 영업 팀 전체에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최근 성사된 계약, 파이프라인 업데이트, 새로운 거래 기회를 자동 알림이 되도록 설정해 과학적인 영업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슬랙 캔버스와 프로세스 템플릿은 업무 보고와 팀내 유기적인 협업 지원하며, 데이터 접근, 분석, 활용 및 공유 측면에서 새로운 업무경험을 누릴 수 있는 업무 환경 구축을 돕는다.

이외에도 슬랙은 사용자 피드백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디자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업무수행 방식을 분석해 편의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뤄진 것으로 업무 경험을 개선하는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슬랙의 ‘홈(Home)’ 화면에서는 모든 채널과 다이렉트 메시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검색(Search)’ 기능을 통해 대화와 검색 결과를 분할 화면으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액티비티(Activity)’ 기능은 중요한 정보와 알림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중에(Later)’ 기능은 당장 확인이 어렵더라도 추후 꼭 확인해야 할 메시지나 업무를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슬랙 코리아 정응섭 대표는 “초거대 AI 시대 속에서 슬랙 세일즈 엘리베이트는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영업활동을 지원하며 새로운 업무경험을 창출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업무수행 방식과 피드백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