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줌, 상시 피드백과 직원 참여 유도하는 설문 및 투표 기능 발표

Matthew Finnegan | Computerworld 2023.12.01
수요일, 줌이 직원 참여도를 더욱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투표와 설문조사를 만들고 편집하는 새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회의 도중, 회의 후 피드백을 받기 위한 설문조사 기능은 이미 존재하지만, 줌은 새로 추가된 설문조사 기능으로 협업 및 생산성 도구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더욱 광범위하게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Zoom

줌의 제품 및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책임자 다린 브라운은 블로그를 통해 “사람마다 업무와 회의 스타일이 다르므로, 회의 참석자 외의 전체 직원과 더 쉽게 소통하는 도구를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는 불필요한 회의를 소집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직원에게 필요한 사안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설문조사 기능은 링크로 직원에게 설문조사를 전송해 관리자가 참여도를 추적하거나 외부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행하는 선택지가 있다. 예를 들어 컨택 센터 관리자는 설문조사 기능으로 상담원 성과나 고객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다.

모든 설문조사와 투표는 사용자 개인 라이브러리에서 호스팅되며, 사용자는 수집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설문조사 데이터는 회의, 웨비나, 링크, 개별 응답을 기준으로 집계할 수 있다. 설문조사를 만드는 사람은 회의나 웨비나 참석자에게 기본 설문조사를 자동으로 전송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회사 로고와 시각적 브랜드로 설문조사를 맞춤화하고 배경색을 편집할 수 있는 선택지도 있다.

IDC 소셜, 커뮤니티 및 협업 연구 부사장 웨인 커츠먼은 “고객 참여와 마찬가지로 직원 참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커트먼에 따르면 줌의 설문조사 기능은 “성장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에서 수요가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줌 원 제품군을 심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커츠먼은 “줌 설문조사는 효과적이면서도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아 줌 미팅과 줌 이벤트 앱에서도 쓸 수 있다. 시험, 퀴즈, 심지어 회의 중 분위기 전환에도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상회의 기본 도구로 시작한 줌의 제품군은 이제 크게 성장했다. 새로운 설문조사 도구도 포트폴리오 확대의 일환이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산하의 451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 라울 카스타뇬은 줌이 설문조사 기능으로 플랫폼 공백을 메우려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또한 “과거에는 회의 안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했지만, 줌은 이메일, 줌 문서, 줌 AI 컴패니언에 더해 팀 채팅, 화이트보드, 통화, 스케줄러, 클립, 워크비보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구글 워크 스페이스나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경쟁할 만한 종합 협업 및 생산성 플랫폼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451 리서치의 ‘기업의 목소리(Voice of the Enterprise)’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 3곳 중 1곳(35%)이 직원 참여를 위한 설문조사 도구를 프로덕션이나 발견/개념 검증용으로 배포했다. 설문조사 도구를 도입한 기업도 1/3에 달했다.

줌의 주요 경쟁사는 이미 설문조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은 경쟁사와의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카스타뇬은 설문조사 기능이 “애플리케이션 간 긴밀한 통합으로 사용자가 일상적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도록 지원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려는 전반적 줌 전략과 부합한다”라고 말했다.

줌 원 또는 줌 컨택트 센터 사용 기업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줌 설문조사를 사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