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오피스ㆍ협업

팀뷰어, 기업용 원격 솔루션 ‘팀뷰어 텐서’ 업데이트…보안 및 생산성 기능 강화

편집부 | ITWorld 2023.10.27
팀뷰어가 기업용 원격 연결 솔루션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의 주요 업데이트를 27일 발표했다.

‘팀뷰어 텐서’는 높은 확장성, 호환성, 보안성 및 성능을 바탕으로 모든 기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액세스 관리뿐 아니라 모니터링 및 지원을 개선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강화된 보안 ▲신규 모바일 기기 관리 기능 ▲ID와 비밀번호 대신 세션 링크를 사용하는 UI(User Interface)다.
 

팀뷰어 텐서는 기존의 조건부 액세스 기능에 고객이 이미 사용 중인 인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BYOC(Bring Your Own Certificate)와 사전 승인된 액세스 세션을 새롭게 추가해 세분화된 제어 및 액세스 제한 기능을 강화했다. BYOC를 통해 사용자 지정 인증서가 설치된 기기에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사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액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인증서 지원 세션 링크를 생성해 조직 내 인증된 기기 간 일회성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의도하지 않은 설정 오류나 잠재적인 액세스 위반도 방지할 수 있다.

사전 승인된 조건부 액세스 세션은 발신 및 수신 연결에 정해진 시간대와 시간 제한을 적용해 개별 기기 또는 기기 그룹에 대한 연결을 사전에 정의해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서드파티 또는 고객과 협업하는 기업은 보안 지침을 준수하며 솔루션 내 단일 세션을 미리 정의해 IT 부서의 업무량을 줄일 수 있다.
 

팀뷰어 텐서는 다양한 기기 관리와 높은 수준의 보안 및 확장성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팀뷰어 텐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에 모바일 기기 관리 기능이 추가됐다. 이제 안드로이드와 iOS를 포함한 주요 OS를 모두 지원해 기업 환경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패치, 정책, 장치 온·오프 보딩, 원격 백업 및 데이터 삭제를 중앙에서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UI는 빠른 실행, 포괄 검색, 컴패니언 도크(companion dock)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 수천 대의 기기를 동시에 관리해야 하는 대규모 IT 부서의 업무가 간소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웹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기기에 설치된 버전의 모든 기능에 보다 유연하게 액세스 할 수 있다.

팀뷰어의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Chief Product and Technology Officer) 메이 덴트는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보안과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메뉴 주문에 사용되는 태블릿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일반 IT 장비 및 모바일 기기, 작업 현장의 로봇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지원할 수 있는 폭넓은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팀뷰어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