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용 크롬을 더 빠르게 만드는 다섯 가지 팁

Derek Walter  | Greenbot 2014.09.23
안드로이드용 크롬 브라우저는 가장 강력한 브라우저 중 하나이지만, 최고의 기능 중 몇 가지는 금방 드러나지 않는 경향이 있다. 만약 새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게 된 사람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을 건드리는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이라면, 모바일 웹 경험을 대폭 향상시켜줄 간단하면서도 효과 만점인 방법을 모를 수도 있다.

몇몇은 숨겨져 있고, 몇몇은 훤하게 드러나 있지만, 어디를 살펴봐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모바일 브라우징을 전문가처럼 만들어 줄 팁을 소개한다.

“깃발을 휘날리며”
데스크톱용 브라우저에서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용 크롬에서도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해 브라우저의 기능 향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실험실 기능 목록을 볼 수 있다. 물론 이 페이지에 길 경고 문구와 핵 위험 표시가 붙어있는 이유가 있다. 엄청난 경험과 비극이 연달아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선의 접근법은 한 번에 하나씩 시험해 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추천에 답변’ 기능을 실행해 보자.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크롬은 주소창에 입력하는 물음표가 붙은 질문에 바로 대답하고 계산을 수행한다.


물론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도 있는데, 실험적인 기능이란 원래 그런 것이다.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다양한 질문과 수식을 입력해 보기 바란다. 구글의 대부분 실험 기능이 그렇듯, 시간이 지날수록 이들 기능은 발전한다.

브라우저 속도 높이기
크롬에 추가 메모리 공간을 할당해 브라우징 속도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약간 매니아 같은 방법이긴 하지만, 메모리 할당을 변경해 브라우저의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max-tiles-for-interest-area’를 입력하거나 크롬 실험실에서 ‘관심 분야에 대한 최대 타일’을 찾는다. 여기서 512를 선택한다. 가장 높은 숫자를 선택하면, 크롬 브라우저가 사용자 스마트폰의 메모리에서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게 되고, 이에 따라 브라우징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다. 만약 조금 오래 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우선은 128이나 256을 선택한 다음 단계적으로 올리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 될 것이다. 하지만 2GB 이상의 메모리를 탑재한 신형 스마트폰이라면 가장 큰 수를 선택하기 바란다.

데이터 압축
모바일 데이터 통신량을 조금이라고 절감하고 싶다면, 이 방법이 유용할 것이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에서 제일 밑의 ‘트래픽 관리’ 메뉴로 들어간다. 여기서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를 선택해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 기능은 데이터 집약적인 객체, 즉 이미지 등을 구글 서버로 보낸 다음, 이를 압축해 다시 사용자의 브라우저로 보내준다. 이를 통해 웹 콘텐츠의 로딩 시간은 줄이고 데이터 사용량도 절감할 수 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웹페이지 미리 로드’ 옵션을 ‘Wi-Fi 연결 시’로 선택하면 데이터 사용량을 조금 더 줄일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는 기능으로,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만 동작하도록 설정하면 실제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