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웹서비스

블랙 프라이데이 ‘모바일 판매’ 지난해 대비 43% 급증 … IBM 클라우드 기반 분석 조사

편집부 | ITWorld 2013.12.03
IBM은 추수감사절 연휴 쇼핑객이 또 다시 온라인으로 몰림에 따라 추수감사절 당일 온라인 쇼핑 매출이 19.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쇼핑 열기는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로도 이어져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온라인 판매가 18.9%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 데이터는 IBM의 클라우드 기반 분석을 통한 결과다.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쇼핑 행태는 모바일로, 추수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모바일 쇼핑 매출은 각각 전체 온라인 판매의 25.8%와 21.8%를 차지했다고 IBM은 설명했다. 많은 소비자들이 추수감사절 저녁식사를 즐기는 대신 태블릿 PC로 최고 할인가를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IBM은 블랙 프라이데이에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한 도시로 뉴욕시를 꼽았으며, 애틀란타와 로스엔젤레스가 뒤를 이었다고 덧붙였다.

‘IBM 디지털 애널리틱스 벤치마크’는 미국의 800여 개 유통업체 웹사이트에서 올해 연휴기간 동안 이뤄진 수백만 건의 거래와 테라바이트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을 통해, IBM은 유통업체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소비자의 실시간 쇼핑 트렌드에 대한 독보적인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의 스마터 커머스 리더 김영호 전무는 “클라우드, 모바일, 소셜 플랫폼을 통해 유통업체들은 최상의 프로모션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은 최상의 구매를 함으로써 올해 연휴 시즌은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며,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비자들의 실시간 쇼핑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에 적합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IBM 벤치마크와 같은 클라우드 분석 기술을 사용하고 있음은 명백하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