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비디오 품질 개선에 탁월한 HQV Vida 프로세서 출시

편집부 | CIO 2009.07.23

-IDT HQV에 Vida 프로세서 접목으로 고성능 비디오 프로세싱 기준 더욱 높여-

 

-획기적인 실시간 클린업으로 인터넷 압축 비디오 컨텐츠도 깨끗한 대형 화면 재생 가능

 

 

 

디지털 미디어환경을 풍요롭게 하는 핵심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선두기업 IDT(http://www.idt.com, 한국 지사장 이상엽)는 HQV (Hollywood Quality Video) 비디오 프로세싱 라인의 최신 제품인 IDT HQV Vida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새로운 IDT HQV Vida 프로세서 칩은 업계를 선도하는 HQV 프로세싱 기술의 성능을 한 차원 높여 소비자의 시청 경험의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IDT HQV Vida 프로세서는 4 필드 동작 (four-field motion) 감응형 디-인터레이싱 (adaptive de-interlacing), 다중 케이던스(multi cadence) 트랙킹, 확장 12비트 컬러 프로세싱, 디테일 강화를 통해 이미지의 디테일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다.

 

그 결과, SD (standard definition) 급 소스를 HD (high definition) 급의 품질로 변환시키고, HD 이미지는 더욱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실행되는 고압축 비디오 클린업을 통해 블록 아티팩트(artifacts) 및 저급 품질의 소스에 존재하는 모스키토 노이즈 (mosquito noise)를 줄인다.

 

인비저니어링 社 (Envisioneering Group)의 리처드 도허티 (Richard Doherty) 연구 이사는 “품질에 민감한 HDTV 시청자들은 인터넷과 케이블-위성 사업자들을 통해 더욱 다양한 디지털 비디오를 경험하고 있다”며 “기존 TV나 PC를 통해 유튜브와 같은 인기 동영상 사이트의 비디오 클립을 재생하면 화질이 떨어져 뿌옇거나 얼룩져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IDT HQV Vida 프로세서의 픽셀 파핑 (pixel-popping) 기술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며 IDT의 강화된 비디오 역량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IDT VHD1900은 Auto HQV와 HQV StreamClean의 두 가지 IDT HQV 기술을 결합한 형태로, 자동으로 유입되는 이미지를 향상시켜 탁월한 소스 비디오 클린업을 통해 최상의 선명도의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Auto HQV는 핸즈프리 (hands-free) 조정으로 출처가 다양하거나 품질 수준이 다른 컨텐츠의 이미지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와 노이즈 프로세싱 수치에 맞춰 이미지 품질을 최적화하고 아티팩트를 줄일 수 있도록 이미지 컨텐츠를 분석한다.   

 

대형 화면에서 해상도가 낮은 고압축의 인터넷 컨텐츠를 시청하는 경우가 늘면서, 압축 아티팩트와 잡음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괴롭히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HQV StreamClean은 세가지 노이즈를 줄이는 기술의 결합을 통해 제거가 어려운 어댑티브 모스키토(adaptive mosquito), 블록, 일시적 이미지 노이즈를 선택적으로 줄인다. 또한 Vida 디바이스의 해상도 개선 기술은 SD급 컨텐츠를 HD급으로 보이도록 선명하고 생생한 업스케일 이미지를 생성하여 품질을 향상시키며, HD컨텐츠의 이미지 디테일을 더욱 살릴 수 있다.

 

IDT 비디오 디스플레이 사업부 지 박 (Ji Park) 부사장은 “소비자 비디오 모델이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길 원한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인터넷 컨텐츠는 압축률이 높아, 대형 화면에서 시청할 때 압축 아티팩트가 이미지 품질을 저하시킨다. Vida 프로세서는 획기적인 클린업 성능을 통해 이러한 저급 비디오 소스의 이미지 품질 개선에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IDT HQV는 이미 비디오 프로세싱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표준으로 인정 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IDT HQV Vida 프로세서는 기존 IDT HQV에 Vida 디바이스를 접목시켜 비디오 프로세싱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신 IDT HQV는 딥 컬러 프로세싱을 위한 14-비트 내부 프로세싱 및 12-비트 출력과 xvYCC 프로세싱을 위한 3D 색역 전환 (gamut conversion)을 제공한다. 이러한 성능은 기본 색역 및 와이드 색역 컨텐츠를 디스플레이의 본래 색역으로의 정확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VHD1900는 모든 색감, 채도, 밀도의 독립적인 조절이 가능한 6-축 컬러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IDT의 프로세싱 기술은 모두 완전하게 통합되며, 현재 사용 가능한 비디오 프로세서 중에서 가장 크기가 작은 폼팩터로 제공된다. 신규 IDT HQV 비디오 프로세서는 별도의 외부 DRAM 없이 온칩 메모리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어떤 비디오 시스템과도 간편하게 통합 가능하다. Vida 디바이스는 전력 소모가 낮고 지연 시간이 짧아서 DVD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디지털 TV, 셋톱 박스, PVR (personal Video Recorders), AVR (Audio Receivers), 프로젝터, 모바일 인터넷 기기 도킹 및 미디어 어댑터에 안성맞춤이다.  

 

출시 정보

IDT의 차세대 HQV 디바이스는 현재 고객들을 위해 샘플링 가능하며 128-핀 TQFP (thin quad flat pack) 패키지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IDT.com/go/Dis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검색제공제외)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