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로 보는 아이폰 3.0 주요기능

Tom Yager | InfoWorld 2009.03.20

지난 17일 업데이트된 아이폰 운영체제를 발표한 애플은 1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고 주장했다. 그 중에서도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음성 메모, 가로보기, MMS, 스포트라이트 검색, 푸시 알림 등의 기능은 기존의 아이폰을 새것처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아이팟 터치 사용자는 9.95달러이다.

 

업데이트된 주요 기능을 이미지와 함께 살펴보자.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AP2E80.JPG

 

사실 너무 당연한 기능이기에 새삼스럽게 감탄하기도 쉽지 않다. 그러나 애플 고유의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 기능은 그야말로 세련되고 쉽다는 점에 찬사를 자아낸다. 애플 애플리케이션뿐만이 아니라 모든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되는 것이 특징.

 

스포트라이트 검색

 

AP1D2D.JPG

 

애플은 맥 컴퓨터에 있던 스포트라이트(Spotlight) 검색 기능을 아이폰에도 확대했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글로벌적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통틀어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메일과 캘린더, 아이팟, 메모 등 모든 정보로부터 빠르고 간단하게 데이터를 찾아내준다.

 

이메일 검색

 

AP4AC9.JPG

 

이메일 검색 기능은 조금 특별한 것이다. 애플은 송신자, 수신자, 제목, 헤더 등을 통해 메시지 본문을 보지 않고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가로보기

 

AP699C.JPG

 

가로보기 모드는 사파리뿐만 아니라 키 입력을 지원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지원된다. 또한, 키 입력도 가로로 할 수 있어서 크고 여유 있는 키보드를 이용 할 수 있다.

 

>> '굿바이~ 아이폰' 협의점 멀어, 판매 가능성 제로

>> 모습 드러낸 아이폰 3.0 “새로운 기능만 100가지”

 

넓은 키보드, 얇은 스크린

 

AP085E.JPG

 

가로 키보드는 흥미롭지만, 스크린이 너무 작아서 불편하다. 키보드를 투명하게 만들었으면 더 좋은 반응을 얻었을 것으로 보인다.

 

캘린더 형식

 

AP6802.JPG

 

아이폰 2.0에서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를 지원했는데, 이제 아이폰 3.0에서는 CalDav와 ICS 형식도 지원한다. 따라서 야후,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업무용과 개인용도로 구별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MMS

 

AP1087.JPG

 

드디어 아이폰에서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사진이나 연락처, 오디오뿐 아니라 위치 정보도 보낼 수 있다.

 

음성 메모

 

AP2590.JPG

 

새롭게 추가된 음성메모 애플리케이션은 음성녹음이 가능하다. 또한 잘라내기도 할 수 있고, 이메일이나 MMS로 공유도 가능하다.

 

새로운 뷰 및 스마트 차트

 

AP409E.JPG

 

자세히 보기의 새롭고 깨끗한 인터페이스는 주식 애플리케이션 같은 것을 이용할 때 매우 유용하다. 가로보기로 바꾸면 넓은 차트가 나타나고, 지정한 두 구간의 변화추이를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게임

 

AP61FB.JPG

AP3DB0.JPG

 

애완동물 키우기나 1인용 슈팅 게임 등 재미있는 아이폰용 게임이 추가됐다.

 

편해진 앱스토어 사용

 

AP7B5B.JPG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이제 애플리케이션 안에 구매자들을 위한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애드온 추가 기능을 넣을 수 있게 됐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많은 새로운 기능이 들어간 아이폰 3.0은 무료로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6월에 있을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기대해보자. editor@idg.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