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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킹 / 데이터센터

문제를 빨리 알고 해결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 필요한 건 '가시성'이다 - IDG Summary

2014.08.14 | Fluke Networks / ITWorld
장애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서비스는 없다. 다만 서비스의 품질은 문제를 얼마나 빨리 해결하느냐에 달려있을 뿐이다. 비즈니스 경쟁력과 서비스를 위해 기업들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들을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서비스에 있어 중요한 것은 개별 제품의 성능이 아니라 각 제품들이 유기적으로 제대로 실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자사의 전체 서비스 구조를 파악하고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은 전무하다. 그래서 스마트해지고 있는 네트워크 상에서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상의 모든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기업들에게는 절실한 상황이다. 이를 AANPM(Application Aware Network Performance Management)이라고 하는데, 이 솔루션의 기능과 효과, 그리고 적용 방안에 대해 살펴보자.

주요 내용
네트워크 서비스의 중요성
서비스 문제 원인을 제때 파악하지 못하는 이유
문제를 빨리 해결하는 것이 기업 경쟁력
AANPM, 사용자 반응 시간을 기준으로 한 모니터링
비주얼 트루뷰를 통한 문제 발견에서 해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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