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경험(Employee eXperience, EX)는 직원이 소속 기업에서 경험하는 모든 상호 작용과 접점을 뜻하는 말로, 기업에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사하는 모든 순간을 포함한다. 최근에는 재택근무와 하이드리브 업무 환경이 빠르게 확산함에 따라 직원의 기술 경험에 초점을 맞춘 디지털 직원 경험(Digital Employee eXperience, DEX)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직원을 지원하는 기술을 갖춘 회사에서는 직원 참여도가 230% 더 높고 직원이 3년 이상 머무를 확률도 85% 더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DEX 툴을 매우 다양하며, 직원에게 적절한 권한을 부여하거나 생산성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이들 플랫폼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기업은 셀프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협업을 촉진하며,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성과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주요 내용
- “인간 중심적인 IT 환경을 만드는 해법” DEX의 이해
- “생산성 향상, 협업 촉진, 컴플라이언스 개선까지” 9가지 핵심 DEX 관리 플랫폼
- 최고의 디지털 직원 경험 만드는 DEX 도구 선택 가이드
- “엔드포인트 배포·관리가 핵심” UEM 통한 효과적인 DEX 개선 사례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