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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약 860억 개의 뉴런과 그보다 더 많은 시냅스가 서로 복잡하게 얽힌 인간의 뇌는 그야말로 미지의 영역이다. 미지의 것을 탐험하고자 하는 인간의 본능에 따라 뇌에 대한 수많은 연구가 진행됐지만, 여전히 우리는 인간의 의식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자아는 ...
ITWorld 2024.06.26
영어가 지배적으로 쓰이는 대부분의 비즈니스 관계에서 기업이 영어를 잘 구사하는 직원을 보유할 때의 장점은 경쟁력, 고객 관계, 고객 요구 파악 등에서 너무나 명확하다. 그러나 국내 기업의 HR과 교육 전략에서 기존 영어 스피킹 시험 점수를 직원 영어 ...
웅진컴퍼스 2024.04.15
세대를 기준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콘텐츠를 바라보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을까? 파운드리가 전 세계 IT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제10회 연례 고객 참여 연구 보고서 조사를 실시했다. 젊은 의사 결정권자일수록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리소스에 개방적...
ITWorld 2024.02.06
코로나19 팬데믹은 끝났지만, 이 커다란 사건이 전 세계 기업에 미친 여파는 여전하다. 많은 기업이 올해도 사전/사후 대응 체제를 개선하고 회복 탄력성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제는 위기를 경험했을 때 다시 일어나는 것을 넘어...
ITWorld 2024.01.30
IT 부서의 승인 없이 직원 개인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등 여러 형태의 기술 자원을 구입해 사용하는 섀도우 IT는 아주 오래된 관행이다. 특히 최근 작업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생성형 IT 도구를 도입하고 채택한 대다수 사례가...
ITWorld 2023.11.22
마케터부터 개발자, 웹툰 작가, 콜센터 직원까지 생성형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효율을 개선하지만, 위협 행위자의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적절한 정책과 정식 배포 절차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직원들이 사용하는 생성형 AI 툴은 섀도우 IT로...
ITWorld 2023.10.27
기술 격차 극복 여부는 기업 혁신과 구성원의 성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적합한 기술을 지닌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도 어렵지만, 신규 채용보다 교육을 통해 기존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훨씬 비용효율적이라는 점을 먼저 깨달은 기업은 내부 구성원...
Woongjin Udemy 2023.10.17
환경과 사회, 거버넌스의 약어인 ESG는 지속가능성에서 더 구체적으로 진화한 기준이다. 환경 보호와 재정적 이익을 함께 추구하고, 기업 전략과 실행에 있어 사회적 도덕성을 유지하며 윤리와 책임감을 반영하려는 노력을 의미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은 ...
ITWorld 2023.09.04
챗GPT가 보여주는 성능으로도 이미 세상이 이렇게 뜨거운데, 챗GPT를 10배 넘어서는 수준의 AI가 있다면? 네이버는 자사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의 성능이 챗GPT의 10배라고 주장한다. 네이버뿐 아니라 KT, LG, SKT, 카카오 등 IT ...
ITWorld 2023.08.25
고객이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하는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고객 응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5%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75%를 차지하는 것은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운영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고객...
ServiceNow 2023.08.08
IT는 회사에 영감을 주고, 사용자들의 역량을 높이며 쇄도하는 우선순위들을 해결할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IT 자체가 목적 지향적이어야 합니다. 모든 규모의 기업들에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레노버는 12...
Lenovo 2023.06.05
공유해 주신 귀사의 국가, 부문, 업계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귀사가 경쟁사와 비교해 현재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아보세요. 본 인포그래픽 섹션에 게시된 데이터는 4,800여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비즈니스 설문조사에 참여한 비즈니스 리더의 ...
Zendesk 2023.05.30
고객 서비스는 AI가 기업의 고객 참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티핑 포인트에 도달했습니다. 고객들도 알고 있습니다. 71%가 AI가 더 빠른 답변을 얻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했습니다. 동시에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을 제공하기는 점점 더 어...
Zendesk 2023.05.30
생성형 AI의 발전으로 이제 누구나 미술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됐다. 기존 작품을 참고하거나 혹은 아예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미지를 텍스트 몇 줄을 입력해 생성할 수 있다. 챗GPT가 그랬던 것처럼 이미지 영역에 AI가 본격 적용되면서 앞으로 많은 변...
ITWorld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