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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물 이상의 파괴적 가능성” 디지털 트윈의 이해와 활용 방안 - DeepDive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공격이 날로 고도화되고 있으며,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피해액도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다. 점점 정교해지고 파괴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기업의 손해배상 부담을 완화하고 사용자의 피해를 구제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주목받는 것이 ‘사이버 보험’이다. 사이버 보험이란 사이버보안 사고로 인한 당사자 및 제3자의 유무형 자산 손실을 담보하는 보험을 의미한다. 사이버 공격과 피해액이 급증하면서 사이버 보험의 필요성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보험사 및 재보험사에서도 하나둘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정부에서 의무 법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하지만 보험사와 정부의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보험 가입 대상인 국내 기업의 인식 수준과 이해는 부족한 실정이다. 사이버 보험은 보안 사고의 후폭풍을 어떻게, 얼마나 막아줄 수 있을까? 사이버 보험의 간단한 연혁과 함께 시장의 현주소를 짚어보자. 주요 내용 - 사이버보안 사고로 인한 손실을 보장하는 방법 - 기업의 가장 큰 위협이지만 대비 부족해 - 전 세계 사이버 보험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  - 태동기인 국내 시장은 개인정보 유출에만 주력 - “보장 공백 생기고 공격 촉진한다?” 사이버 보험의 딜레마 - 박스 기사 | 사이버 보험에 가입하기 전 생각해야 할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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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 패러다임 변화 이끄는 게임 체인저···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에 주목할 이유 - Tech Insight

차별화된 고객 경험은 오늘날 비즈니스 성패를 가르는 척도다. 하지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이 인사이트를 적재적소에서 활용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고객들은 더 이상 매장, 웹사이트, 콜센터를 통해서만 기업과 소통하지 않는다. 다양한 형태로 소통하기 시작하면서 전에 없던 데이터가 엄청나게 쌓이고 있다. 게다가 이제 선택 아닌 필수가 된 개인정보보호 규정까지 준수해야 한다. 수많은 데이터를 한 곳에 모으고 분석하며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고객 데이터’를 ‘연결된 고객 경험’으로 구체화하는 트레저데이터의 CDP 전략을 자세히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연결된 고객 경험 관리’의 시작,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란? - “마침내 열린 CDP 시대, 스테이지3를 준비합니다” 트레저데이터 고영혁 대표 - 데이터 통합부터 고객 경험 개선, 개인화 마케팅까지··· ‘CDP 혁신 사례’

Treasure Data 2022.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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