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어느덧 ‘Nice to have’를 넘어 ‘Must have’로 간주되는 AI를 둘러싸고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여기서는 서비스나우 지능형 워크플로우 플랫폼이 각종 AI 기술을 연결·결합·내재함으로써 전달하는 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아울러 &...
ServiceNow 2023.10.25
고객이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하는 목적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그러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고객 응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5%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75%를 차지하는 것은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운영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다. 고객...
ServiceNow 2023.08.08
고객이 기업의 생명줄이라면 직원은 기업의 심장이다. 팬데믹을 기점으로 일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보다 우수한 인재를 채용ᆞ유지하고 구성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직원 경험 관리(Employee Experience Mana...
ServiceNow 2023.06.16
IT 관리 / 데이터ㆍ분석 / 데이터센터 /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확산하고 클라우드를 수용하는 과정에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러나 누적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부재는 심각한 수준의 각종 문제로 이어진다. 비용 낭비는 물론 기업의 경쟁력 고도화에도 악영...
ServiceNow 2023.02.06
디지털 프로젝트의 성패가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와 직결되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IT 프로젝트의 많은 비중이 계획했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실패하고 있다. 더구나 실패의 원인은 분석해 보면, 전략, 우선순위, 역량, 복잡성, 민첩성 등 같은 문제가 반복적으...
ServiceNow 2022.09.29
IT 관리 /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 클라우드
주요 시장조사업체와 미디어가 최근 주목하는 기술이 바로 로우코드(LowCode)다. 최소한의 코딩으로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개발 방법이다. 그러나 실제 로우코드를 먼저 도입한 기업은 앱 관리와 유지보수, 시스템 통합 측면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
ServiceNow 2022.06.24
AIㆍML / IT 관리 / 디지털 디바이스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IT 복잡성이 급증하고 있다. 비즈니스를 뒷받침하는 각종 IT 서비스가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 원격 업무 공간을 넘나들고 있으며, IT가 지원하고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 하이브리드 근무 동향으로 인해 비즈니스의 최외곽까지 ...
ServiceNow 2022.06.24
많은 기업이 디지털화에 총력전을 펼치면서 디지털 혁신에 투여되는 예산과 인력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이런 투자가 모두 그만큼의 ROI를 가져오는 지는 확실하지 않다. 서비스나우는 특히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의문을 제기한다. 기존의 부서별 기능별 별도...
ServiceNow 2022.06.24
고객이 수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기업의 핵심 과제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에서 매끄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기업이 고객의 수고로움을 줄이는 데 집중하기보다, 단절된 포인트 솔루션만 도입해왔기 때문이다....
ServiceNow 2022.06.24
클라우드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많은 기업이 성능 및 운영 관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클라우드의 역동적인 변화가 가져오는 복잡성을 기존 관리 툴과 방법론으로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이나트레이스와 서비스나우가 손을...
Dynatrace / ServiceNow 2022.06.20
클라우드 도입 단계를 넘어 확산 단계에 이른 가운데, 다수의 기업들이 여러 현실적인 클라우드 운영 문제를 해결하려 모색하고 있다. 클라우드옵스, AI옵스라고 불리는 기술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늘어난 배경이다. 그러나 데이터를 활용한 운영 자...
ServiceNow 2022.06.17
코로나와 함께하는 “뉴노멀 시대”가 시작되었다. 사람 대 사람의 물리적인 접점은 강제적으로 디지털 접점으로 변화하게 되었고,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고객의 기대치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고객 경험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고객이 컨택센터와...
ServiceNow 2022.06.07
2018년 개정된 신 외감법이 내년이면 모든 상장기업으로 확대 적용된다. 특히 내부 회계 관리 제도 내에 포함된 정보 기술 일반 통제 요건은, 회계 및 재무 시스템을 포함한 기업 IT 전반의 통제 관리를 설계하고 이를 준수하는 과정이 내재화되어야 충족...
ServiceNow 2022.05.13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인한 경제의 불확실성은 기업은 물론 세계 경제의 주요 변수로 자리잡았다. 특히 최근 기업은 또 다른 숙제를 맡게 됐는데, 바로 신 외감법(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다. 2018년 외감...
ServiceNow 2022.05.04
다들 한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하지만 그때그때 필요한 포인트 솔루션 도입만으로 DT를 했다고 간주하는 기업들이 많다. 사실상 개별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통합적인 뷰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3년 동안 DT 관련 투자는 미...
ServiceNow 2022.04.25
AIㆍML / CIO / IT 관리 / 데이터ㆍ분석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AI옵스(AIOps)가 IT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상당하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AI옵스를 도입할 경우 기존 10~15%에 그쳤던 IT 운영 자동화 영역을 80~85%까지 확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훨씬 적은 노력으로도 전반적인 운영 가시성...
ServiceNow 2021.11.18
IT는 기업의 중추다. 하지만 기업의 각종 IT 서비스를 관리하는 ‘ITSM(IT Service Management)’은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홀대를 받아왔다. 조직 전반에서 ITSM을 IT 부서의 내부 효율을 위해 쓰는 레거시 시스템의 일종이라 여...
ServiceNow 2021.04.28
CIO / IT 관리 / 개발자 / 글로벌 트렌드 / 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업무 환경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계십니까? 그렇다면 Future of Work 세미나를 통해 고객 및 직원 경험을 창출하고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십시오!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서비스 엔지니어링 부문 라잠마 크리슈...
ServiceNow 202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