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데이터 마케팅의 시작” AI를 활용한 예측 기반 잠재 고객 세분화 전략 – IDG Summary

본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 을 드립니다. (5명) 구매 확률이 높은 사람에게만 마케팅한다면 효율이 상당히 높아진다. 모든 마케터는 정교한 잠재 고객 세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노동 집약적 마케팅 프로세스와 난이도 높은 데이터 분석 때문에 효율 극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I는 이런 어려움을 극복해주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마케터 대신 데이터를 분석하고 패턴을 학습해 전환율이 높은 잠재 고객을 추출해주기 때문이다. 애피어(Appier)의 아익슨(AIXON)을 중심으로 AI를 활용한 예측 기반의 잠재 고객 세분화 전략을 알아본다. 주요 내용 - “노동 집약적 프로세스” 사용자별 타깃팅의 어려움 - 쌓이기만 하는 데이터, 활용은 누가? - 번거롭고 어려운 예측 분석, AI가 해결한다 - VIP 고객과 닮은 잠재 고객 찾기도 거뜬 - AI를 활용한 최적 세그먼트 탐색, 애피어 아익슨(AIXON) - “CTR은 높이고, CPC는 내리고” AI가 찾아준 새로운 세그먼트의 결과 - “7시간 작업량을 단 5분 만에” 마케터를 위한 ‘쉬운’ AI - AI, 더 빠르고 더 정확한 데이터 마케팅의 시작  

Appier 2020.03.09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와 AI를 이용한 궁극의 개인화” 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온드 미디어 활용 전략 – IDG Summary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이메일 같은 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LTV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된 리텐션 마케팅(retention marketing) 전략을 알아보고, 높은 수준의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피어(Appier)의 아이쿠아(AIQUA)에 대해 살펴본다. 주요 내용 - LTV 향상을 원한다면, ‘온드 미디어’에 주목해야 - 핵심은 “고객 행동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 - 복잡한 데이터 분석과 캠페인 집행 과정이 장애물 - 온드 미디어 활용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아이쿠아 - 알림 메시지 개인화로 CTR 36% 높인 OTT 서비스 - 창의적인 리텐션 마케팅 시나리오 구축으로 이어져야  

Appier 2019.07.02

디지털 마케팅

[인포그래픽] 여행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 고객으로 유지하는 법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그 방법을 알아보세요.

Appier 2019.07.02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