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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분석 / ERP|CRM|SCM / SaaS /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SOA /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 전자상거래

“클라우데라 카프카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MSA 프로젝트가 카프카에 원하는 요구 사항 구현 - IDG Summary

ABM은 효율적인 B2B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얼핏 보면 전형적인 B2B 마케팅 캠페인과 비슷해 보이지만, 리드(leads)가 아닌 어카운트(accounts)를 중심으로 한다는 점에서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이 때문에 마케팅에 대한 사고방식부터 데이터의 활용, 성과 지표까지 기존과는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ABM 기초 가이드>에서는 ABM의 개념부터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위해 계획, 실행, 성과 측정 등 모든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을 알아본다.  주요 내용 - 이륙 준비를 마친 ABM(Account Based Marketing) - IT 마케터를 위한 ABM : 전문가에게 듣는 성공 기법 - 성공적인 ABM을 위해 바꿔야 할 4가지 - ABM 파일럿 진행을 위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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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투엔드 영업관리 시스템을 3개월 만에 구축··· 카카오엔터프라이즈-SAP 협업 - IDG Tech Insight

카카오는 축적해온 AI 기술력을 기업 맞춤형 B2B 서비스로 개발해 사업화 한다는 전략 아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분사를 결정했다. B2B 세일즈 프로세스 전체를 뒷받침할 엔드투엔드 솔루션이 요구되는 상황이었지만 주어진 시간은 몹시 짧았다. 단 3개월 만에 엔드투엔드 영업관리 시스템 구축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SAP 코리아의 협업 과정과 이를 뒷받침한 SAP CX 라인업에 대해 살펴본다. 주요 내용 Case Study ‘엔드투엔드 영업관리 시스템을 3개월 만에 구축’ 카카오엔터프라이즈-SAP 협업 Solution Guide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고객 경험으로 완성한다 · · · ‘SAP CX’ 라인업 살펴보기

SAP 2021.12.13

디지털 마케팅

변화하는 고객 및 마케팅 담당자의 대응 방식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러한 동향을 예측하고 충분히 민첩하게 필수 기술을 활용하여 기회로부터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민첩성뿐만 아니라 진정한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기 위한 종합적인 접점으로서 접근하는 것과 달리, 브랜드들은 즉각적으로 고객 경험을 분석하는 경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관련하여 Loyalty360은 일부 브랜드가 기대와 선호도의 직접적인 변화를 통해 고객 유치, 참여 및 유지 방법을 재고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수석 브랜드 담당자의 눈과 목소리로 그러한 과제에 대응하게 됩니다. <17p> 주요 내용 - 디지털/모바일 프레즌스의 편의성에 대한 요구 - 기대 증가 - 더 많은 정보를 보유한 유동적 고객 - 외부 요인

SAP 2019.03.27

디지털 마케팅

개인화 서비스의 도전 과제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충성도 프로그램의 보상, 상품,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케이던스를 비롯해 포괄적인 고객 오퍼를 맞춤화하는 일이 관건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 프로세스는 조직이 기대하는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곤 합니다. Loyalty360이 최근 실시한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브랜드 중 73%는 경쟁력이 있는 벤치마크가 부족하여 개인화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지장이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성공을 거둔 조직 대다수는 개인화라는 것이 하룻밤에 완성되는 프로세스라기보다 오랜 기간에 걸친 여정임을 인정합니다. Loyalty360은 고위급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개인화할 때 직면하는 과제로는 무엇이 있는지, 단일 고객 관점을 마련하는 데 있어 어려운 점과 그걸로 얻는 기회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질문했으며, 이를 통해 3가지 전략적 목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9p> 주요 내용 - 마케팅 담당자의 기회 - 개인화 접근법 모범 사례 - 개인화 서비스 추진에서 데이터가 맡은 역할 - 개인화 서비스 관련 기술적 접근법

SAP 2019.03.27

데이터센터

IDC 인포브리프 : 중소/중견기업이 핵심 비즈니스의 목표 달성을 위해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

IDC는 전 세계 3,904명의 중소/중견기업 의사 결정권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최우선 과제, 소프트웨어 자원 사용 현황, 핵심 기술 투자의 성과, 클라우드 도입 현황 등을 조사했습니다. 특히 기술 사용과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혁신과의 관계를 심도 깊게 다뤘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혁신 현황을 조사 데이터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효과적인 디지털 혁신 방안과 추진 전략도 제시합니다. <27p> 주요 내용 - 디지털 혁신의 정의 - 주요 조사 결과 - 디지털 혁신 관리 방법의 핵심 - 지역별 국가별 세부 조사 결과

SAP 2017.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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