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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물 이상의 파괴적 가능성” 디지털 트윈의 이해와 활용 방안 - DeepDive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공격이 날로 고도화되고 있으며,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피해액도 역대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다. 점점 정교해지고 파괴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기업의 손해배상 부담을 완화하고 사용자의 피해를 구제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주목받는 것이 ‘사이버 보험’이다. 사이버 보험이란 사이버보안 사고로 인한 당사자 및 제3자의 유무형 자산 손실을 담보하는 보험을 의미한다. 사이버 공격과 피해액이 급증하면서 사이버 보험의 필요성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보험사 및 재보험사에서도 하나둘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정부에서 의무 법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하지만 보험사와 정부의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보험 가입 대상인 국내 기업의 인식 수준과 이해는 부족한 실정이다. 사이버 보험은 보안 사고의 후폭풍을 어떻게, 얼마나 막아줄 수 있을까? 사이버 보험의 간단한 연혁과 함께 시장의 현주소를 짚어보자. 주요 내용 - 사이버보안 사고로 인한 손실을 보장하는 방법 - 기업의 가장 큰 위협이지만 대비 부족해 - 전 세계 사이버 보험 시장을 주도하는 미국  - 태동기인 국내 시장은 개인정보 유출에만 주력 - “보장 공백 생기고 공격 촉진한다?” 사이버 보험의 딜레마 - 박스 기사 | 사이버 보험에 가입하기 전 생각해야 할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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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 아니라 서비스가 필요하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현 전략과 MaaS - IDG Summary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사용이 급격히 대중화되면서 사람들은 집과 회사를 오가며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원하고 있다. IT 부서는 이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기업 모빌리티 환경을 구현해왔다. 그러나 나날이 늘어나는 모바일 운영체제(OS)와 운영체제 별 버전에 맞춰 개발해야 하는 앱이 많아지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변화, 기존 시스템과의 데이터 연동문제 등으로 IT 부서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려사항이 많아지고 관리적인 측면에서 보안 문제마저 대두됐다. 이로 인해 지난 수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Enterprise Mobility)는 IT 부서의 가장 큰 고민사항이자 해결과제로 부상했다. 2015년 화두로 떠오르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를 조명하고 새로운 기업 혁신과 서비스 모델인 MaaS(Mobilizing-as-a-Service)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주요 내용 모바일 퍼스트 시대, 새로운 전략적 아젠다로 빠르게 이동 IT 소비재로 변화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비즈니스 가치가 반영된 서비스로서의 모빌라이징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기업들, 미르앱 적용 사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의 진정한 핵심 과제

가온소프트 2015.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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