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2019.01.22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018.12.21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018.11.15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018.10.05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2018.09.11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2018.08.03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2018.05.0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2018.04.06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IT 관리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조정 및 단순화

  2. 2021.01.11
  3. 이미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클라우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해 줄 미래 지향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시하고 있나요? 귀사의 전략 혁신을 가속화하고, 성공적인 IT 운영의 기본 요소인 가시성, 거버넌스, 자동화 기능을 실현해 주고 있나요? IBM의 멀티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하면 온프레미스에서 에지까지 귀사의 여러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화

  4. “액티브 디렉토리(AD)를 보호하라” 접근 통제와 실시간 탐지를 통한 랜섬웨어 방어 전략 – IDG Summary

  5. 2021.01.19
  6. 2021년 랜섬웨어가 여전히 최고의 위협으로 손꼽히는 가운데, 기업의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AD)를 대상으로 장기간 정교하게 설계된 공격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보안 솔루션을 우회하는 기법이 등장하고 있다는 점과 기업의 IT 환경에서 AD의 중요성을 생각하면 지금까지 와는 다른 AD 보안 전략이 필요한 시기다. AD를

  7. 아태 지역의 중견기업이 직면한 주요 인프라 동향 및 의사결정 - IDC InfoBrief

  8. 2021.01.12
  9. 본 InfoBrief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활동하는 902명의 IT 의사 결정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이 지역에 위치한 중견기업의 IT 실무자 대상으로 IT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동향과 서버 운영 체제 환경(S-OSE)의 역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아태 지역의 많은 중견기업이 전략적 IT 프로젝트를 통해 노후화된 IT 환경이 현

  10. POWER9를 통한 보안을 위한 다층적인 접근 방법

  11. 2021.01.07
  12. 해커의 능력이 더욱 더 정교해지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오늘날의 비즈니스에 새로운 취약점이 생겨나면서, 이제는 조직의 복잡성을 가중시키는 않는 다층적이고 전체적인 보안 솔루션을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공급 업체가 제공한 여러 구성 요소에 의존한 보안 전략은 결국 여러모로 비용만 더 든다고 입증될 복잡성만 초래합니다. IBM Power System

  13. 하이브리드 IT를 통한 디지털 혁신 지원 : Market Signals

  14. 2021.01.07
  15. 클라우드는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으로 인해 일부 기업에서는 새로운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예상보다 서둘러 IT의 일부를 클라우드로 옮겨야 하고 또 어떤 기업에서는 혁신을 멈추고 예상보다 오랜 시간을 들여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추진해야 하게 됩니다. 이 두 가지 경우 모두에서 하이브리드 IT

  16. AI 워크로드용으로 검증된 스토리지 인프라 솔루션 소개

  17. 2020.11.10
  18. 본 문서는 IBM Spectrum Storage for AI with NVIDIA DGX Systems가 AI를 간소화하고 가속화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기업 경영진, 솔루션 아키텍트 및 기타 독자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확장 가능한 인프라 솔루션은 NVIDIA DGX 시스템과 IBM Spectrum Scale 파일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1.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2. 2019.07.08
  3.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4.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5. 2019.06.18
  6.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7.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8. 2019.05.07
  9.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10. [DMC] 2019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11. 2019.04.05
  12.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13. [DMC]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14. 2019.03.19
  1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16. [DMC]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

  17. 2019.01.22
  18.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19. [DMC] 2018-2019 디지털 미디어 이슈 및 트렌드 전망 리포트

  20. 2018.12.21
  21.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2. [DMC]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23. 2018.11.15
  24.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5. [DMC]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26. 2018.10.05
  27.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8.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29. 2018.09.11
  30.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31.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32. 2018.08.03
  33.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34.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35. 2018.07.09
  36.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37.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38. 2018.06.20
  3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40.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41. 2018.05.09
  42.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43.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44. 2018.04.06
  45.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