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2019.01.22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018.12.21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018.11.15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018.10.05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2018.09.11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2018.08.03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2018.05.0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2018.04.06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마이데이터 사업, 서비스 개인화+데이터 가상화에서 해법을··· 팁코가 제안하는 마이데이터 사업 경쟁력 고도화 전략
    - IDG Summary

  2. 2021.04.13
  3. 오는 8월 국내에서 첫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개시된다. 28곳의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은 정부 지침대로 표준 오픈 API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기종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분석을 거쳐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사업자들은 데이터 수집, 변환, 보안, 정제 등의 기술적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기반으로

  4. “디지털 혁신의 성패를 결정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컨테이너 플랫폼 가이드 - IDG Tech Insight

  5. 2021.04.05
  6. 컨테이너의 확산과 함께 기업 IT 인프라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컨테이너의 탁월한 효율성과 이동성이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간의 매끄러운 연결을 위한 해법으로 부상하면서 한 가지 기술에 승부를 걸기 보다는 다양한 기술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더 효과적인 환경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IT 인프라의 최종 목적지로

  7. 급부상하는 SASE, 도입 시 고려사항과 시작하는 방법 - IDG Summary

  8. 2021.04.27
  9. 코로나 19로 인한 재택근무의 급격한 시행과 클라우드로의 전환 등 업무 환경의 변화는 기업이나 사용자에게 많은 보안 과제를 부여하고 있다. 이에 2019년 가트너가 제시한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라는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미래지향적 네트워크 모델이자 보안 개념이 급부상하고 있다. SASE가 바꾸어 갈 기업 보안 시장 현황과

  10. "과잉과 잉여를 잡으면 효율성이 보인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소비 기반 IT 전략 - IDG Summary

  11. 2021.04.09
  12. 지금까지 기업의 IT 투자는 ‘과잉과 잉여’의 반복 속에 이어졌다. 현재 쓰지 않는 성능과 용량까지 확보하는 식으로 인프라에 투자했다. 클라우드는 소비 기반 IT로 과감히 불합리한 투자의 고리를 끊었지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기업은 현재 인프라 현황과 하이브리드 로드맵을 고려해 가장

  13. 인프라 패러다임 변화 이끄는 게임체인저··· Arm 네오버스 플랫폼에 주목할 이유 - IDG Tech Insight

  14. 2021.04.19
  15. 엣지부터 하이퍼스케일까지 컴퓨팅 스펙트럼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해졌다. 갈수록 저장하고 처리해야 할 데이터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서버 장비 업체,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유지 및 관리하는 업체 등에서 IT 인프라와 관련해 더욱더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방식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클라우드, 5G 네트워크, HPC 등을 모두

  16. 시행착오를 줄이는 기업 클라우드 실전 지침 “운영과 연계를 고려한 계획과 설계” - IDG Summary

  17. 2021.04.20
  18. 최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진행되는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플랫폼에 MSA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하지만 전통적인 SI 프로젝트의 6단계 프로세스로 이런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는 기술의 특성과 경험의 유무가 상당한 변수로 작용한다. 여기서는 일반적인 SI 프로젝트 수행 단계를 기

  1.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2. 2019.07.08
  3.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4.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5. 2019.06.18
  6.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7.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8. 2019.05.07
  9.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10. [DMC] 2019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11. 2019.04.05
  12.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13. [DMC]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14. 2019.03.19
  1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16. [DMC]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

  17. 2019.01.22
  18.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19. [DMC] 2018-2019 디지털 미디어 이슈 및 트렌드 전망 리포트

  20. 2018.12.21
  21. 본 보고서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의 2018년 이슈와 트렌드를 돌아봄과 동시에 2019년 예상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디지털 미디어의 이슈를 통해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파악하고 2019년 계획 수립에 도...

  22. [DMC]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23. 2018.11.15
  24.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5. [DMC]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26. 2018.10.05
  27.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8.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29. 2018.09.11
  30.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31.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32. 2018.08.03
  33.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34.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35. 2018.07.09
  36.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37.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38. 2018.06.20
  3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40.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41. 2018.05.09
  42.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43.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44. 2018.04.06
  45.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