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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이 아니라 서비스가 필요하다",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현 전략과 MaaS - IDG Summary

2015.05.07 | 가온소프트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사용이 급격히 대중화되면서 사람들은 집과 회사를 오가며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원하고 있다. IT 부서는 이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기업 모빌리티 환경을 구현해왔다. 그러나 나날이 늘어나는 모바일 운영체제(OS)와 운영체제 별 버전에 맞춰 개발해야 하는 앱이 많아지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변화, 기존 시스템과의 데이터 연동문제 등으로 IT 부서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려사항이 많아지고 관리적인 측면에서 보안 문제마저 대두됐다. 이로 인해 지난 수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Enterprise Mobility)는 IT 부서의 가장 큰 고민사항이자 해결과제로 부상했다. 2015년 화두로 떠오르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를 조명하고 새로운 기업 혁신과 서비스 모델인 MaaS(Mobilizing-as-a-Service)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

주요 내용
모바일 퍼스트 시대, 새로운 전략적 아젠다로 빠르게 이동
IT 소비재로 변화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비즈니스 가치가 반영된 서비스로서의 모빌라이징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기업들, 미르앱 적용 사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의 진정한 핵심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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