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와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과 빅데이터가 그러했듯 사물인터넷 또한 비즈니스의 가치 창출 과정 전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기회를 적시에 포착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들이 새로운 기술에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갈수록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는 현재,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사용자 뿐만 아니라 기기가 생성해내는 각종 데이터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강화해야 한다. 사물 인터넷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모바일’의 개념은 어떻게 재정립되고 있는지, 그리고 이에 따른 기업의 데이터 분석 전략은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살펴보자.
주요 내용
“소비자가 선도하고 비즈니스가 발전시킨다”
사물인터넷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사물인터넷
산업별 주요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