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에서의 경쟁은 단순 단말 위주의 경쟁에서 플랫폼과 앱, 그리고 서비스 위주의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조건 속에서 모바일 앱과 앱 광고시장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므로, 그에 대한 개발과 활용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대두되어야 하는 시점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모바일 앱과 모바일 앱 광고 시장 규모와 현황, 그리고 소비자 인식 및 분야별 사례를 통한 향후 시장 전망과 시사점을 담아 관련 업계나 기업 실무자 및 마케터들에게 해당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팁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