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 - DMC 리포트

2013.07.29 | DMC 미디어
미국마케팅학회(AMA. 1963)의 정의를 비롯한 광고에 대한 기존의 정의들은 급변하는 광고 환경을 충분히 서명하는데 한계가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혼합연구방법을 적용하여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를 규명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광고란 광고 주체가 수용자를 설득하는데 영향을 미치기 위해 매체를 활용해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 내용을 전달하는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를 비롯한 광고의 새로운 정의 2가지를 제시한다. 또한, 광고의 새로운 범위를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온라인, 옥외, 판매촉진, 협찬이라는 8개 영역으로 구분하고 세부적인 광고 종류를 제시한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