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파밍이나 스미싱과 같은 신종 금융사기 관련된 뉴스가 인터넷과 방송에 연일 오르내리고 있다.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이 일반화 되고, 서비스와 콘텐츠들이 디지털화되면서 나타나는 폐해라고도 할 수 있다. DMC미디어는 디지털 소비자들이 디지털 보안위협과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인식이 어떠한지, 대응 주체별로 예방 노력과 대응 수준에 대해서는 만족하고 있는지, 그러한 위협이 디지털 기기나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어떤 악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알아봤다. 또한, 온라인 광고의 타겟팅에 활용되고 있는 인터넷 쿠키와 모바일 앱에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사용자 GPS 추적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