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가 개인화, 지능화, 조직화되며 점점 진화하고 있으며 금융기업들은 사기 거래들을 찾아내고자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사기방지솔루션(Fraud Detection Solution, 이하 FDS)을 도입해 왔다. 금융사기를 100% 막을 수는 없지만, 사고 후 어떻게 대처하고 미래 사고의 개연성을 얼마나 막을 수 있느냐가 금융기업에겐 관건이다. 가장 빠르게 움직이는 기업들은 카드사, 보험사 등이며 점차 정부 기관, 통신사, 제조사 등도 FDS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금융기업의 사기 적발 프로세스는 세관이나 세무의 허위 신고, 정부 지원금의 허위 청구를 찾아내는 것과 흡사하기 때문이다.
주요 내용
개인화•지능화•조직화되는 금융사기
사기탐지의 3요소 분석•시스템•사람
쉽고 빠른 분석 환경, 모델 자동 추천 기능, 개방성
금융 이외 타 산업으로 확산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