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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분석

성과를 창출하는 고객분석 전략과 사례 연구

2012.10.10 | IBM
오늘날의 비즈니스는 점점 더 많아지는 데이터 원천들로부터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의 과잉을 겪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직에서는 이러한 데이터의 급증이 잠재적으로 이익이 되는 것으로 확실하게 평가하지만, 많은 기업들은 효과적으로 정보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효과적인 고객 분석 전략을 수립한다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방지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심도 깊은 고객 통찰력을 얻고자 하는 기업들을 돕기 위해, 조직 역량의 4단계를 정의했고, 이와 연관된 고객 분석 전략의 4단계를 파악했습니다. 또한 이를 주요 사례 연구를 통해 확인합니다.
 
주요 내용
분석 프레임워크의 단계별 탐색
빠른 가치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도입 역량
성과 실현을 위한 준비
사례 : AVIS,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한 노력
사례 연구 : Corona Direct, 장기 고객 수익성을 20% 향상한 보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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