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2012.09.20

과학과 분석을 통한 상품 구성 최적화 방안

IBM
모든 대형 유통업체들은 쇼핑객을 붙잡기 위해 상품 다양성과 매장 운영 비용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는 현지 요구에 적합하게 상품 구색을 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팔리지 않는다고 무조건 재고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특성이나 매출 기여도를 분석해 상품 구색을 최적화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IBM의 DemandTec이 제안하는 과학과 분석을 통한 상품 구색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자.
 
주요내용
상품 구색: 현지화를 위한 여정
과거와 현재
합리화가 아닌 최적화
과학과 분석
시장 세분화와 집단화(클러스터링)
DEMANDTEC 상품 구색 최적화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2.09.20

과학과 분석을 통한 상품 구성 최적화 방안

IBM
모든 대형 유통업체들은 쇼핑객을 붙잡기 위해 상품 다양성과 매장 운영 비용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는 현지 요구에 적합하게 상품 구색을 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팔리지 않는다고 무조건 재고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특성이나 매출 기여도를 분석해 상품 구색을 최적화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IBM의 DemandTec이 제안하는 과학과 분석을 통한 상품 구색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자.
 
주요내용
상품 구색: 현지화를 위한 여정
과거와 현재
합리화가 아닌 최적화
과학과 분석
시장 세분화와 집단화(클러스터링)
DEMANDTEC 상품 구색 최적화

다운로드 안내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쿠키가 차단되어 있을 경우 백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해 주세요.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쿠키설정 방법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