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의 확산과 모바일 환경의 확산으로 기업은 폭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하는 것은 물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다. 하지만 이른바 ‘빅 데이터(Big Data)’라 불리는 새로운 환경은 효과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통해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활용할 경우,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와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빅 데이터’ 시대를 특징 짓는 주요 기술 트렌드와 기업의 대처 방안, 그리고 차세대 BI의 조건을 살펴본다.
주요 내용
- BI의 진화 : 실시간 분석과 비정형 데이터
- 소셜 CRM 성공의 핵심 동력은 BI 분석
- IT의 특명 “빅 데이터 활용 방안을 찾아라”
- 데이터 폭증에 대응하는 CIO의 역할
- BI의 4대 트렌드와 변화의 자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