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 분야에서 AI는 변혁의 시대에 불을 지피고, 그 어떠한 영역도 이를 피해 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획기적인 기술을 구현하는 중책을 맡은 리더들은 AI의 엄청난 가능성을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AI의 이점을 활용하면 조직 운영의 군살을 빼고, 고객 만족와 충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활용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상당한 어려움과 불확실성이 따릅니다.
Zendesk는 2024년 심층 CX 트렌드 보고서에서 AI가 지원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호주, 브라질, 인도, 멕시코, 싱가포르, 스페인, 영국, 미국에 소재한 1,300명 이상의 CX 리더에게 생각과 계획을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인사이트를 넓히고 AI 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잠재적인 장애물을 극복하며, 조직의 성공을 위한 필수 청사진 역할을 합니다. <14p>
주요 내용
- 미래 대비 : AI 기반 CX 계획
- AI: 거대한 변화와 새로운 도전
- AI로 CX를 혁신하는 방법
- 잠재적 장벽 극복
- 미래의 주도권 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