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직원 경험’의 핵심은 위치였다. 사무실이라는 물리적 공간에서 모두 함께 일한다는 가정하에 근무 환경 디자인, 복리후생, 인센티브, 온보딩, 관계 구축 등에 중점을 뒀다. 하지만 전례 없던 팬데믹 사태를 거치면서 고정된 위치에서 벗어난 원격근무, 재택근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이 새로운 현실로 자리 잡게 됐다. 즉, 직원이 어디에 있든,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끊김 없이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기업의 당면 과제로 떠올랐고, 이에 ‘디지털 직원 경험(Digital Employee Experience, DEX)’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주요 내용
- ‘디지털 직원 경험(DEX)’이란?
-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DEX’ 과제
- ‘DEX’를 개선하기 위한 4가지 프레임워크
- 디지털 직원 경험, 통합적으로 측정·분석·관리하라